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습기없애는법 : 노후주택 습기를 제거하는 7가지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1. 10. 8.

집에 습기가 있는 것은 정상입니다. 일반적으로 목욕, 요리, 심지어 호흡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어떤 이유로 가정의 습도가 정상 수준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장마철에 가능성이 높습니다.

 

습기없애는법
집이 습하면 벽면 바닥 등에 곰팡이가 보이기 시작한다.


또한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집과 습기가 집의 크롤링 공간, 벽 및 지하실을 통해 침투할 수 있는 곳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가정의 습도 증가는 몇 가지 위험을 초래합니다. 호흡기 문제, 곰팡이 증식, 벌레, 전자기기 손상, 목재 가구 부패 및 변형과 같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집에서 습도를 조절하는 방법 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곰팡이를 피하기 위해 기본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습기없애는법
집이 습하면 벽면 바닥 등에 곰팡이가 보이기 시작한다.


이미 집 곰팡이 문제로 고통 받고 있다면 곰팡이 방지가 힘든 작업이 될 것이므로 거친 주행에 대비하십시오. 그러나 집에서 곰팡이가 가장 잘 생길 수 있는 장소를 식별하면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습도가 높고 온도가 높은 환경은 곰팡이가 자라기에 완벽합니다. 옷을 포함한 더러운 물품에 포함된 흙은 온도와 습도 수준이 양호하다면 곰팡이가 자라도록 충분한 양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엌 벽에 형성되는 기름기 많은 필름은 곰팡이를 일으키는 곰팡이에 영양이 풍부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가능한 한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2. 적절한 환기는 수분을 관리하는 데 매우 중요

적절한 환기와 공기 이동은 습기 제거에 좋습니다. 외부 공기가 내부 공기보다 건조할 때 환기를 통해 더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어 과도한 수분을 끌어올린 다음 외부로 운반합니다. 

자연 공기가 습한 공기를 배출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벽에 설치하거나 창에 설치하거나 다락방으로 환기되는 선풍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집에서 공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수분 조절을 위한 가열 및 냉각 시스템

가정의 습기를 제어하는 ​​또 다른 방법은 난방 및 냉방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전기 및  가스 벽난로는 건조한 열로 습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공기가 식는 동안 공기 중 수분의 양을 낮출 수 있습니다. 

공기의 적절한 흐름을 허용하기 위해 레지스터를 차단 해제하고 열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정기적으로 서비스 및 검사를 받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습기가 집에서 배출되도록

건조기 배기, 욕실 배기 팬, 외부로 환기되는 덕트형 주방 배기 후드는 샤워, 의류 건조, 목욕, 요리 및 세탁과 같은 활동에서 생성되는 습기를 제거합니다. 장치에 보푸라기, 기름때, 먼지 또는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할 수 있는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습기없애는법
습기와 누수가 많으면 바닥 장판 및 벽지 등에 곰팡이가 점점 확산된다.


5. 수분 제어 시스템 유지 관리가 핵심

 

 

 

 

 


유지 관리는 집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붕, 창문, 후레싱, 홈통, 데크 및 발코니를 검사하여 누수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누출이 있는 경우 신속하게 수리해야 합니다. 과도한 내부 습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집을 철저히 가열하고 환기시키십시오.

6. 습한 공기 추출

가정에서 가장 큰 습기의 원인은 외부로 통하는 통풍구가 없는 욕실, 주방 및 세탁실입니다. 이 방에는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환풍기나 레인지 용품이 있어야 합니다. 습한 공기가 외부로 배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내부 지붕 구조와 단열재를 손상시킬 수 있는 습기 축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류 건조기는 상당한 양의 수분을 생성하므로 건조기를 외부로 환기시켜야 합니다.

 

 

 

 

 


7.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제습기 사용하기 

집에 제습기가 있다면 반드시 켜보세요. 가정에서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제습기는 집에 과도한 습기를 제거하는 데 중요하므로 사용 방법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과도한 공기는 광범위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들은 곰팡이 성장, 건강 문제 및 심지어 구조의 악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집안의 습기를 적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집이 적절하게 환기되는지, 건물이 비바람에 견디지 못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습한 공기를 추출하고 제습기를 사용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집안 습기제거 제습기 사용 : LG전자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DQ200PBBC

 

집안 습기제거 제습기 사용 : LG전자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DQ200PBBC

장마철이 되면 실내 습기가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일단 낡고 노후된 집이라면 여기저기 곰팡이가 피어 있거나 퀘퀘한 냄새등으로 삶의 질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