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시골집 리모델링 할까 : 철거하고 새로 지을까

by 미스사오리 2022. 8. 24.

전원생활 바람이 분지도 꽤나 된듯 싶은데 여전히 사람 사는 모습은 제각각이죠. 돈이 많으면야 원하는 퀄리티로 집을 멋지게 건축할 수 있겠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으니 타협을 하거나 스스로의 욕망을 제한하기도 하는겁니다.

 

시골집 리모델링 : 카페 문의 글들
시골집 리모델링 : 카페 문의 글들


암튼, 모처럼 필자의 거주지역에 전원주택 매물을 구경하다 보니 역시나 시골집 매물도 쏟아지더군요. 사진으로만 봐도 워낙에 노후된 시골집들이 매물로 많이 나오는 추세입니다.

 

 

 

 

 


상당수는 시골집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 악화나, 더이상 생활이 어려워 자녀들이 있는 도심으로 가시는 경우도 있고 사연도 다양합니다.

암튼 시골생활 전원생활에 로망이 있어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 하시는 분들 중에는, 차선책으로 시골집을 구매후 리모델링 공사를 하여 살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실제로도 전원생활 귀농 관련 커뮤니티 등을 살펴보면, 시골집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이 올라오는걸 보면 니즈는 확실히 있는것 같습니다.

 

다만, 커뮤니티 등에서도 핵심은 시골집 리모델링 하고 싶은데 믿고 의뢰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리모델링 업체가 있으면 추천해달라는 겁니다.

 

시골집 만이 아니죠. 일단 단독주택이든 아파트 리모델링 공사가 되었든 결국엔 내가 살려는, 살고 있는 집을 야물딱지게 꼼꼼하게 공사 잘 해줄 업체를 찾는건 다 같은 마음일겁니다.

 

 

 

 

 

 

 

시골집 리모델링 공사는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도 있지만, 날림으로 하는 업체들도 이 바닥에선 꽤나 많은것도 현실이다 보니 업체 선정에 신중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스스로 신뢰를 확실히 하려면 시골집 리모델링 공사 전문 이라고 홍보하는 업체들 중에서 상담을 하는 업체가 있다면, 최근 1~2년 정도 내에 시골집 공사한 포트폴리오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건 진짜 중요한 부분이죠.

해당 업체가 진짜 실력이 있는지, 건축주(고객)와 업체간의 소통은 괜찮았는지 등에 대해서 기존 고객에게 확인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죠. 날림으로 공사하였거나 업체 자체가 떳떳하지 못한 경우 이런저런 핑계들을 댈겁니다. 소개를 주저하는 경우에는 해당 업체는 걸러야죠.

필자가 몇년전 단독주택 리모델링 공사를 위해 거주지역의 업체를 불러서 상담하고 전체 견적을 요구하였을때, 최종 가격만 언급하지 실제 견적서는 주지를 않던 업체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업체는 걸렀지요.

 

 

 

 

 

 

시골집 리모델링에 대한 수요가 최근에 많아진듯 합니다. 전원생활에 대한 니즈가 있는 분들중에서도 특히나 예산에 문제로 차선책으로 시골집을 선택하는 상황들도 있는듯 합니다. 아뭏든 낡고 오래된 시골집의 특성상, 리모델링 공사에 대해서는 사전에 많은 상담과 준비가 필요할겁니다.

 

최근에는 건축관련 각종 비용(인건비, 자재비 등)들이 인상되어서 공사비도 더 올랐으니 예산 계획 수립에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집에 대해서 어느정도 정리가 되어야겠죠? 그래야 업체와 상담시 원하는 부분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테니 말이죠. 원하는게 명확히 정리되어 있으면, 업체와 소통이 수월해집니다. 시골집 리모델링 공사 또한 일정에 따라 착착 진행이 될테지요.

 

낡고 오래된 시골집을 리모델링을 할것인지, 철거후에 새로 지을것인지는 가진 예산에 따라 선택이 달리지게 될겁니다.

 

 

 

 

 

 

또한 라이프 플랜에 따른 선택에도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합니다. 모쪼록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선택하는 시골행 이라면 가족과 함께 많은 대화를 통해 최선의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렴한농가주택 : 시골집매매물 꼼꼼하게 검토해야해

 

저렴한농가주택 : 시골집매매물 꼼꼼하게 검토해야해

오랜만에 시골집매물들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몇개를 보게 되었는데, 역시나 저렴한농가주택이라고 불리는 시골집매물들도 복불복의 성격이 강한듯 싶습니다. 이말인즉슨 매매가격으로 나와

housecontents.co.kr

 

시골집매매 : 시골촌집구매후 리모델링 사례(ft.귀농 귀촌시 참고)

 

시골집매매 : 시골촌집구매후 리모델링 사례(ft.귀농 귀촌시 참고)

시골집매매 : 시골촌집구매후 리모델링 사례(ft.귀농 귀촌시 참고) 팍팍한 도시살이에 지친 현대인들의 로망중 하나는, 공기좋고 경치좋은 시골 어딘가즈음에서 조용히 집짓고 살았으면, 몸도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