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실내식물 인테리어 장점 4가지 : 키우기 좋은 식물

by 미스사오리 2023. 10. 19.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식물의 이점이 무엇인지, 식물을 활용한 스타일링 방법, 그리고 확실히 영감을 줄 수 있는 아름답고 건강한 인테리어를 위한 팁을 공유합니다.

 

다육식물 : Crassula ovata
다육식물 : Crassula ovata

 

공기정화 혜택

무엇보다도 공기 정화 및 정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독소 수준을 낮추고 이산화탄소를 흡입한 다음 산소로 대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 모두는 공기가 가장 신선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집에 작은 정원 코너를 만드는 것이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신 건강에 대한 이점

일상 환경에서 식물은 신체적 이점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이점을 제공합니다. 자연 속에 있는 것은 항상 정신 건강 치료자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나무 사이에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오늘날의 현대 사회에서 식물이 있는 방에 앉아 있는 것은 고르게 마음 상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줄여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건강 센터, 휴양지, 요양소 및 스파 살롱이 인테리어 디자인의 일부로 식물을 사용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개인적 성장과 만족

이완 특성과 우울증 도움을 제외하고 식물은 만족감과 자기 존중감을 가져다 준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식물을 돌보는 단순한 행위는 다른 생명체를 키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요즘 우리는 종종 주변 환경에 대해 잊어버리고, 한 가지 일에서 다른 일로 서두르고, 모든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식물을 돌보는 것은 마음챙김 감각을 촉진하고 현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식물이 우리의 보살핌 속에서 번창하듯, 보상에 대한 감각은 우리 자신을 양육하도록 유도하며, 이는 건강상의 이점을 더욱 촉진합니다.

 

심미적으로 만족스러운 인테리어 만들기

마지막으로 식물은 섬세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냥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햇빛과 자유, 그리고 작은 꽃이 있어야 합니다.


작은 꽃이나 식물로 실내를 밝게 할 수 있습니다. 집 전체나 아파트의 분위기를 바꿔 더욱 따뜻하고 평화롭고 아늑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실내에서 키우기 가장 좋은 식물

집에서 키우기에 가장 좋은 실내 식물을 모아서 식물이 잘 자라도록 돕는 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과 조언을 소개합니다.

 

 

 

 

 

 

다육식물

부드럽고 다육질이 많은 관엽 식물은 모든 집에 유행하는 장식용 추가 요소입니다. 인기 있는 다육식물로는 토양 표면에서 불과 몇 센티미터 높이에서 자라는 리빙 스톤(Living Stones) 또는 리톱스(Lithops)와 잎이 매끄럽고 자라면서 줄기와 가지가 있는 나무 모양이 되는 돈나무(Crassula ovata)가 있습니다.


다육식물은 충분한 빛이 필요하지만 창턱에서 키울 때는 차가워지거나 햇볕에 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식물이 "늘어나기" 시작하고, 잎 사이에 공간이 생기고 키가 커지고 야위어진다면, 충분한 빛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남쪽을 향한 창문, 또는 적어도 반나절 동안 동쪽을 향한 창문이 가장 좋으며 매주 식물을 돌려주면 빛을 향해 구부러지면 성장이 균일해질 것입니다.

 

선인장

가시가 있고, 능선이 있고, 키가 크고, 땅딸막하고, 털이 많은 형태의 선인장은 수집하기에 매우 좋기 때문에 선인장에 푹 빠지기 쉽습니다.


다육식물과 마찬가지로 선인장에도 모래가 많고 배수가 잘 되는 퇴비가 필요하며 마지막 물을 뿌린 후 퇴비가 완전히 마를 때마다 미지근한 빗물로 물을 주어야 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다시 물을 주고 퇴비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더 이상 물을 주지 마십시오. 선인장은 오그라드는 것을 방지할 만큼 충분한 물만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제라늄

스치는 것만으로도 집안에 맛있는 향기가 퍼집니다. 즐겨찾기에는 장미 향이 나는 Pelargonium capitatum과 레몬 향이 나는 Pelargonium citronellum이 포함됩니다.


제라늄을 살아있게 유지하는 방법 : 햇볕이 잘 드는 위치에서 향기로운 양아욱을 키우되, 한낮의 태양이 완전히 닿을 수 있는 곳은 피하십시오.

 

거미 식물

인기 있는 거미 식물인 Chlorophytum comosum 'Variegatum'은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하고 밝은 위치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잎이 퇴색하고 약해집니다. 레몬 품종은 싱그러운 레몬-녹색 잎으로 클래식을 변형한 것이며 Chlorophytum saundersiae Starlight는 다양한 풀 모양의 잎과 작은 백합 모양의 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봄과 여름에 식물이 자라고 묘목을 생산하는 동안 물을 자유롭게 공급하여 물을 주는 사이에 퇴비가 거의 마르도록 합니다. 겨울에는 물의 양을 줄여서 저온에서 퇴비를 거의 건조하게 유지합니다. 

 

 

 

 

 


잎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자주 분무를 해주세요.

봄부터 늦여름까지 절반 강도의 액체 비료를 사용하여 격주로 먹이십시오. 먹이를 주지 않으면 잎 끝이 빠르게 갈색으로 변하여 식물의 모양이 손상됩니다.

 

평화 백합

환기가 잘 안되는 곳에서는 우리가 숨 쉬는 공기가 탁해지고 정체됩니다. 에어컨을 가동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지만, 자연이 지구 대기를 정화하는 방식을 모방한 평화 백합과 같은 식물을 키우는 것은 공기를 정화하고 활력을 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무성한 열대 관엽 식물은 뻣뻣하고 직립한 줄기에 아름다운 흰색 돛 모양의 꽃을 피웁니다. 마우나 로아(Mauna Loa) 품종은 최대 90cm까지 자라 따뜻한 방의 반그늘진 곳에 설치하기 좋은 바닥 식물입니다. 


대부분의 평화 백합은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죽기 때문에 퇴비를 만졌을 때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에만 물을 주세요.

평화 백합은 흰 꽃을 피우기 위해 좋은 빛이 필요하지만 직사광선에 두지 마십시오.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반려식물 5가지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반려식물 5가지

실내 공간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을 찾고 계십니까? 초보자를위한 최고의 품종을 모았습니다. 실내 식물은 공간의 전반적인 외관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연구에 따르면 식물이 기분을 좋게 하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