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실내적정습도 : 집 습도 기준은 40~60%

by 미스사오리 2022. 10. 11.

실내에서 쾌적한 습도는 40~60%로 되어 있습니다. 40% 이하가 되면 눈이나 피부, 인후 건조를 느낄 뿐만 아니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활동하기 쉬워집니다. 반대로 60% 이상이 되면 진드기나 곰팡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습도 관리는 습도계 사용으로!
습도 관리는 습도계 사용으로!


이 습도, 인간의 피부 감각으로 측정하는 것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어 기능이있는 에어컨으로 항상 온도가 제어되는 실내에서는 습도에 둔감하게되어 버립니다. 습도계를 사용하여 편안한 습도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에 따른 습도 제어 요령

계절마다 습도가 바뀝니다. 따라서 계절에 따라 습도를 제어해야합니다. 온도와 습도를 모두 관리하면 실내 환경의 편안함이 향상됩니다.

 

추운 시기에 조심하고 싶은 것

건조하기 쉬운 가을 겨울부터 봄까지는 적당한 습도를 유지함으로써 감기나 피부의 건조로부터 오는 거칠기, 건조한 눈 등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적당한 습도는 점막의 상태를 정돈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앞서 나타낸 바와 같이 과도한 가습은, 곰팡이의 발생으로 이어지므로 주의합시다.

온도가 올라가면 습도가 낮아지고 내려가면 높아집니다. 에어컨을 켜면 건조를 느끼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에어컨 이용 시에는 가습기를 병용하여 쾌적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겨울 가습기 선택

가습기는 습도를 발생시키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기종이 있습니다. 초음파로 미세한 안개를 발생시키거나, 가열로 수증기를 발생시키거나, 또한 몇 가지 방식을 조합한 하이브리드 타입 등이 있습니다. 구입 전에는, 실제로 어떤 식으로 습도가 발생하는지를 매장에서 체감해, 취향에 있던 것을 선택합시다.

 

 

 

 

 


또한 적용 바닥 면적에 있던 것을 선택하는 것도 가습의 지나치게 부족을 피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안전면에도 배려한 것을 선택해 주세요. 송풍구에서 고온의 증기가 나오는 타입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가습기 장점 알고 사용하기 : 대용량 초음파가습기 추천 3선

 

가습기 장점 알고 사용하기 : 대용량 초음파가습기 추천 3선

가습기의 장점에 대해 다시 필요성을 확인해 봅시다. 올바른 가습기 사용법을 알아두면 방의 편안함이 달라집니다.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뿐만 아니라 몸과 피부 등에도 변화에도 기온과 

housecontents.co.kr

 

더운 시기에 조심하고 싶은 것

적온 환경에서는 체감하기 어려운 습도입니다만, 고온이 되면 느끼기 쉬워집니다. 여름철, 특히 무더위를 느끼는 것은 그 때문입니다. 과도한 제습은 불필요한 전기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또한 피부 건조와 여름 감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함부로 습도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40~60%의 쾌적 습도대를 의식해 잘 제습합시다.

 

여름 제습기 선택

가습기와 마찬가지로 제습기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방의 공기를 식히고 제습하는 것, 따뜻하게 제습하는 것, 또한 양쪽을 맞춘 하이브리드 타입입니다. 이온을 발생시켜 탈취하는 등 제습 플러스 원의 기능이 붙은 것도 있습니다.

 

 

 

 

 


장마 시즌에 세탁물을 방에서 말리는 경우가 많은 가정이라면 적용 바닥 면적보다 한층 큰 것을 구입합시다. 세탁물에서 나오는 대량의 습기를 쾌적하게 없애줍니다. 방 건조 기능이 붙은 타입도 있으므로, 어떠한 환경에서 사용하는지를 고려해, 선택합시다.

 

집안 습기없애는법 : 제습기는 투자 가치가 충분하다

 

집안 습기없애는법 : 제습기는 투자 가치가 충분하다

장마는 끝났어도 간간이 내리는 비에 집안이 눅눅해짐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텐데, 마침 쓰레기분리수거를 하러 나가다가 보일러를 가동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아마도 몇몇 집들에서는 집안의

housecontents.co.kr

 

편안하고 건강한 실내 환경을 얻으십시오.

습도 컨트롤로, 너무 건조함에 의한 피부 트러블이나 바이러스의 활성화, 가습의 지나침에 의한 곰팡이나 진드기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조하기 때문에, 가습하는 것만을 고집하지 않고, 쾌적한 습도대를 의식합시다. 에어컨뿐만 아니라 가습기와 제습기의 병용으로 습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쾌적한 습도는 가족의 건강을 지킬 뿐만 아니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실현해 줄 것입니다.

 

건조한집 : 집이너무건조할때 발생하는 6가지 문제 정리

 

건조한집 : 집이너무건조할때 발생하는 6가지 문제 정리

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습도 수준은 자연스럽게 떨어집니다. 찬 공기는 따뜻한 공기만큼 많은 수분을 보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겨울철 이상적인 실내 습도는 약 45%입니다. 그러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