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전기장판 사용 장점과 단점 : 관리 및 청소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10. 12.

추운 시기가 되면, 바닥 난방을 검토하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추위를 잘 타는 사람이라면 이제 바닥 난방을 검토할지 어떨지, 아니면 이대로 전기장판 만으로 추운 시기를 극복할까 고민하는 분도 있을겁니다. 이번 내용은, 추워지는 시기에 맞춰서 전기장판 사용에 대해서 장점과 단점들을 비교해, 소개합니다.

 

전기장판
전기장판


추운 겨울, 차가운 공기라는 것은 발밑에 충만하기 때문에 발밑을 식혀 추위를 느끼게 됩니다. 그런 추운 겨울에 난방기구로 편리하게하는 것이 전기장판이나 전기매트 입니다.

 

 

 

 

 


따뜻하게 사용하는 전기장판의 장점과 단점을 알고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또, 전기장판의 손질 방법이나 청소 방법도 전하므로, 꼭 참고해 주세요.

 

전기장판의 장점

  • 가격은 싼 것부터 있다.
  • 안전성이 높다.
  • 발밑이 따뜻해진다.
  • 공기가 더러워지지 않는다.

 

전기장판은 저렴한 제품의 경우 10만원 이하 대에서 구입 가능하므로 구매시 부담이 적습니다. 우선 전기장판을 사용해 보자! 라고 부담없이 생각할 수 있어 추운 시기에 매력적입니다. 전기장판 본체와 커버가 세트가 된 것, 본체를 가지고 계신 분은 커버 만의 구입 등 필요에 따라 구입 방법도 있습니다.
 
스토브 등과는 달리 불을 사용하지 않는 난방기구 이므로, 화재를 일으키거나 하는 일은 극히 드물고, 집안에서도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어린 아이나 노인이 있는 가정에서도 사용하기 쉽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전기장판을 사용하는 부분은 따뜻하기 때문에 발밑이나 등을 따뜻하게 할 수 있어 추위를 피할 수 있습니다.

 

 

 

 

 

 

발끝만으로도 따뜻하게 하면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기에, 다른 난방기구와 함께 잘 사용하여 추운 겨울을 극복합시다. 또한 전기장판 자체가 따뜻하기 때문에 공기를 더럽히지 않고 복사열로 실내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전기장판의 단점

  • 방 전체는 따뜻해지지 않는다.
  • 전기세가 높아진다.
  • 진드기나 먼지에 주의가 필요
  • 저온 화상에 주의가 필요

 

전기장판에는 사용시 많은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전기장판을 사용할 때는 단점을 머리에 넣어두고 주의를 기울여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장판에는 발열체 가 들어있어 따뜻해집니다. 그러나 이것은 기본적으로 뜨거운 장판을 데우는 것으로, 추운 방 전체를 데우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패널 히터등과 같고, 복사열로 실내의 공기를 따뜻하게 합니다만, 추운 방을 따뜻하게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만, 따뜻한 실내의 유지에는 유효합니다. 히터처럼 따뜻한 공기가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기장판을 사용하는 사람만이 따뜻함을 느낍니다.

 

 

 

 

 


전기장판을 하루 종일 사용하고 있으면, 생각외로 전기세 부담이 높아지므로, 적절한 활용법이 필요 합니다. 전기장판이라고 하는 것은 진드기나 먼지의 발생원으로서 유명합니다. 게다가 따뜻한 전기장판은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진드기가 증식해 버리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전기장판의 또 다른주의 사항은 저온 화상 입니다. 저온 화상은 피부의 얇은 부분에 장시간 난방기구 등이 직접 피부에 부딪혀있는 상태 에서 발생합니다.
 
장시간의 사용을 피하는 등, 이쪽도 대책을 마련하는 것으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뜻하다고 해서, 그대로 잠들어 버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 주세요.

 

전기장판 청소방법

진드기의 발생을 억제하는, 청결하게 전기장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손질 방법·청소 방법을 도입해, 특히 겨울에 돌입해 사용하기 시작할 때, 손질을 합시다.

1) 씻을 수 있는 전기장판

최근에는 씻을 수있는 전기장판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작은 일조 정도의 전기장판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세탁이 가능한 물건, 세탁기로 제대로 씻을 수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당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세탁을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코드의 가장자리 부분을 안이 되도록 둥글게 하고, 세탁기에 넣고 중성 세제를 사용해 씻어 주세요. 파손을 방지하는 동시에 세제가 스며들 수 있습니다. 유연제를 사용하면 마무리를 통통하게 따뜻함을 더 느낄 수 있어요.

2) 씻을 수 없는 전기장판

전기장판 중 일부는 물로 씻을 수없는 것도 있습니다. 씻을 수 있다고 해도 큰 전기장판이라면 세탁기로 세탁이 어렵습니다. 그럴 때는 진공 청소기, 브러시로 진드기와 먼지를 닦아냅니다. 또, 전기장판에 커버를 걸어두는 것도 추천입니다.

 

커버는 씻을 수있는 것을 선택 하고 언제든지 청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밖에 말려 통풍을 해도 좋습니다.

 

정리

겨울에는 난방기구로 편리한 전기장판이지만, 장점과 단점을 이해하고 잘 사용하여 추운 시기를 극복합시다. 전기장판을 사용할 때는 손질 방법이나 청소 방법을 시도하고 직접 피부에 닿는 것이므로 청결을 유지하십시오.

 

전기장판 : 장단점 및 일월 한일 인기 제품 추천

 

전기장판 : 장단점 및 일월 한일 인기 제품 추천

슬슬 추운 시기가 되니 발밑에서 따뜻하게 해 주는 전기장판의 계절이 돌아왔구나 싶네요. 전기장판 사이즈도 1인용, 2인용, 특대형 거실용 등으로 풍부하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시는 분, 앞으로

socialstory.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