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오래된 집 냄새 제거 : 원하지 않는 냄새를 없애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0. 7. 3.

오래된 집 냄새 제거 : 원하지 않는 냄새를 없애는 방법


오래된 집 냄새는 대부분의 주택 소유자들에게 다소 무섭고 혐오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오래된 집안에 발을 들여 놓는 순간, 기운찬 냄새가납니다. 어쨌든 이 불쾌한 느낌의 악취는 어디서 나는걸까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제거하는 방법은 있기 마련입니다.


오래된 집 냄새를 일으키는 원인


오래된 집은 통기성, 습도 및 어둡다. 이 세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장소는 곰팡이가 번성하기에 완벽한 환경이 되며, 이는 "오래된 집 냄새"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만약에 당신의 집을 판매하는 것을 시도하는 경우라면, 빠르게 팔리는 집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악취는 반드시 잡아야 합니다. 다행이도 악취를 제거 할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래된 집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 장소를 말리십시오


봄이 오면 집안 곳곳의 문과 창문들을 활짝 열고 대청소를 하는 모습을 떠올리면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집이 습한 경향이 있고 새는 곳이 없다고 확신한다면 "에어컨이나 제습기를 가동 시키십시오."


그리고 만약 어떤 종류의 누수가 있다면 그것은 수도꼭지 일 뿐입니까? 혹은 바닥의 배관에서 누수가 일어나고 있는것입니까? 꼭 확인해서 원인을 파악하고 반드시 수리를 해야 합니다.



 

 




햇빛을 들여 보내기

자외선 성분이있는 빛, 특히 햇빛은 좋은 소독제입니다. 결국 UV는 일부 수영장 시스템에서 물을 소독하는 데 사용됩니다. 오래된 집에 조금 더 환기를 시키면서 빛을 비추면 곰팡이 냄새가 사라지고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파 청소

나쁜 소식을 전하는 것은 유감이지만, 오래된 집 냄새가 소파에서 나오면 대신 "오래된 소파 냄새"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덮개를 씌운 가구와 카펫은 모두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물질은 주변 수분을 흡수하여 곰팡이가 자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가구나 카펫에서 냄새가 나면 청소를 하면 됩니다. 그러나 때로는 곰팡이가 많은 물건을 원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쉬운 경우가 있습니다.



 

 




카펫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하거나 오래된 소파에서 냄새가 나면 항목을 제거하고 냄새를 빨리 제거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만약 부동산매물로 내놓은 상태에서 구매자가 곧 집을 보려고 계획하는 경우, 특히 오픈 하우스를 예약한 경우라면 냄새가 지속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집안의 내장을 깊게 청소하십시오

가구와 공기 덕트에는 사용하지 않을 때 자라날 수있는 엄청난 양의 곰팡이가있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또한 여과 시스템에 곰팡이를 가둘 수 있습니다.


이 작은 터널이 가정의 악취의 원인이라고 생각되면 전문가를 고용하십시오. 전문가는 실제로 작은 카메라를 사용하여 모든 원인을 찾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싱크대 아래 부분의 청소

누수가 없더라도 주방 싱크대 아래부분도 청소하십시오.


싱크대 아래에 누수가 있으면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잠시 동안 점검하지 않으면 집 전체가 냄새가 날 때까지 곰팡이 냄새가 심해지고 나빠질 수 있습니다. 싱크대 아래에서 물건을 꺼내면 물이 떨어지거나 성형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관의 습기나 누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벽을 씻으십시오

모든 것을 시도했지만 오래된 집에서 냄새의 원인을 찾지 못한 경우 곰팡이 냄새가 벽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대형 가구 뒷면의 벽면이나 벽지를 보면, 환기가 되지 않아서 곰팡이가 가득 피어 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가구를 먼저 치운다음, 즉시 벽을 닦고 실내를 환기 시키고 말리십시오. 이것은 기름, 먼지 및 곰팡이를 제거하고 벽면이나 벽지에 묻힌 냄새를 제거합니다. 오래된 냄새가 날 때마다 반복하십시오.



 

 




곰팡이 제거제 같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으니, 범위가 크지 않은 경우에 사용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곰팡이가 벽면 전반적으로 퍼진 경우라면 집 전체의 누수 부분과 단열 부분등을 검토하여 올리모델링 공사를 기반으로, 제대로 보완해야할 수도 있으니 집의 전체적인 컨디션에 따라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공기를 중화

눈에 잘 띄지 않는 베이킹 소다 또는 백 식초 용기(예 : 주방 찬장 위)는 곰팡이 냄새를 흡수하고 공기를 깨끗하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