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청소하고 있는데 화장실이 냄새 나는 이유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0. 7. 4.

 

청소하고 있는데 화장실이 냄새 나는 이유



방 청소만으로도 힘든데, 화장실도 자주 청소하지 않으면 불쾌한 냄새가 나서 솔직히 힘듭니다. 그런데 어디 선가 풍겨 오는 냄새. 우선 놓여있는 것으로 청소 방법을 검토해 보지 않겠습니까?


1. 화장실에 놓여있는 것들이 정말 필요할까?


우선 화장실에 놓여져 있는 것을 검토해봅시다. 화장지, 청소 도구, 수건, 슬리퍼, 변기 커버, 화장실 매트 등.


예를 들어 변기 시트 나 변기 커버는 섬유에 묻은 소변이나 먼지가 냄새의 원인이됩니다. 자주 제거하고 씻으면 좋지만, 바쁘다 보면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따뜻하게 되는 변기라면 한번 분리 해보고, 가족의 불만이 없으면 없애 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 화장실 슬리퍼 문제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에서 화장실의 고민 1 위라고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 "화장실 슬리퍼" 


최근의 화장실은 슬림화하고 있기 때문에, 변기까지 걷는 거리가 거의없는 집이 많습니다. 우리집도 변기까지 한 걸음 밖에 걷지 않는 상태. 그래도 슬리퍼를 두고 있었습니다 만, 가족은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화장실 매트를 깔고 있지 않기 때문에, 손님이 왔을 때 슬리퍼가 없는 것도 실례일지도...... 단지 그것만의 이유로 슬리퍼가 놓여져 있습니다. 저도 아직 고민 중입니다 만, 슬리퍼 문제는 분명 뿌리 깊은 고민인 것은 틀림 없을 것입니다.



 

 




3. 화장실 청소 방법에 원인이?


불필요한 것을 없애고 봐도 화장실이 냄새 나는 경우 평소 청소에서 잊는 곳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항상 청소를 빠트리는곳은 없는지 점검해봅시다.


변기와 바닥의 틈은 소변이 변기를 타고 들어가있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여 걸레질을 한 후 틈새에 비집고 들어갈 막대기를 사용하여 틈새를 청소하면 상상 이상으로 더럽거나 합니다.


변기 부품의 틈새도 가끔 체크해주세요. 이음새 부분에 소변이나 먼지가 쌓여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뒷면의 고무 부분에 노래지는 경우는 스프레이를 적신 화장지 팩을 사용해봅시다.


먼지도 냄새의 원인이됩니다. 비데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 배선 및 전원 주변 장치의 둘레도 닦아서 먼지가 쌓여 있는지 확인합시다. 매일은 필요 없습니다 만,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변기의 부품은 물론 온수 세정 변기 본체와 변기 뚜껑도 설명서대로 행하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여유가있을 때 하는것이 좋기 때문에 철저하게 청소하면 냄새도 예방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닥은 물론 벽에 소변이 튀어 있으므로 자주 청소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때 잊어 버리기 쉬운 것이 화장실 문. 변기에서 멀어도 가끔 닦아 주면 깨끗합니다.


세면대 수도꼭지 부분에 물때가 축적되어 손님의 눈에 띄어 쉬운 장소이므로, 평소 청소 때 조심히 살펴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잊어 버리기 쉬운 환풍기 청소 및 청소 용품의 정기적인 교환도 정기적으로 실시하십시오.



 

 




4. 일주일에 청소 위치를 조금씩 바꿔 가기


화장실 청소를 제대로 하려고 생각하면 시간이 걸립니다. 나는 평일은 3 분 이내에 청소할 수있는 위치만 결정하고, 1 주일 단위로(주로 주말에) 청소 위치를 조금씩 바꾸고 있습니다.


변기와 바닥은 매일, 그렇지 않은 경우는 주 2 회 정도 등. 주말은 평일에 남은 부분을 정성스럽게 청소합니다. 만약 냄새가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있을 때 화장실에 놓여있는 것으로 청소 방법을 검토하다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청소는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깔끔하게 청소한 뒤 환기시키는것도 잊지 맙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