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이메일 해킹 : 해킹을 예방하기 위한 10가지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12. 26.

이메일 계정은 매일 해킹됩니다. 귀하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다음의 간단한 팁을 따르십시오. 해커는 받은 편지함 에 침투하려는 모든 이유가 있습니다 . 우선, 이메일은 오늘날 웹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이 많은 온라인 계정 로그인의 고유 식별자라는 점입니다.

 

이메일 해킹
이메일 해킹


이것이 여전히 사이버 범죄자 의 표적이 되는 이유 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받은 편지함이 하이재킹된 경우 악의적인 제3자는 a) 귀하가 등록한 서비스 및 계정 유형을 알아내고 b) 해당 계정 중 하나 이상에 대한 암호 재설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암호 재설정 요청은 이메일을 통해 직접 전달되기 때문에 중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신중한 사이버 공격자는 침입에 대한 단서가 될 의심스러운 활동을 숨기기 위해 자신의 흔적을 숨길 것입니다(예: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을 모두 삭제).


일단 해킹되면 이메일은 웹의 거의 모든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이버 공격자는 신용 카드 정보를 포함하여 온라인 계정을 통해 획득한 개인 데이터를 도용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훔치기 위해 이메일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친구들에게 스팸 메일 을 보내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귀하의 평판에 좋은 징조가 아니며 불만을 품은 많은 연락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최악의 시나리오인 신원 도용 이 있습니다. 

다음은 온라인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10가지 쉬운 단계입니다. 가족과 친구를 보호하고 이메일 해킹 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해킹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10가지 팁

1. 가능하면 비밀번호 관리자와 2단계 인증을 사용하세요.

평판이 좋은 암호 관리자 를 사용하여 모든 온라인 암호를 로그인할 때마다 강력하고 고유한 암호로 변경하십시오. 

오늘날 해커는 크리덴셜 스터핑이라는 수법을 사용하여 말 그대로 이전에 훔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최대한 많은 온라인 서비스에 주입합니다. 왜냐? 많은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가 계정 간에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각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고유한 암호를 만드는 데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지만 위험을 피하려면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계정의 암호를 설정할 때 이를 제공하는 계정에 대한 추가 보안 계층으로 이중 인증(2FA)도 설정하십시오.

이는 무단 암호 재설정을 방지하는 데 특히 중요합니다. 집에서 IoT 장치를 설정할 때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십시오(그리고 구입 시 2FA를 지원하는 IoT 장치를 찾으십시오!).


2. 새 이메일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2FA 지원을 확인하세요.

모든 이메일 제공업체가 2FA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메일 제공업체에 가입할 때 SMS(보안 수준 낮음) 또는 Google Authenticator 또는 Authy 와 같은 앱 기반을 통해 2FA와 같은 보안 계층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2FA의 주요 이점은 일회용 암호로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는 문자 메시지와 같은 두 번째 보안 계층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장치를 가진 사람만이 표면적으로 새 로그인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누군가가 귀하의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하려고 할 때 알려줄 수 있습니다.

 

 

 

 

 


3. 이메일이나 문자에 있는 의심스러운 링크를 클릭하지 마세요.

피셔는 종종 이메일이나 텍스트를 통해 합법적인 것처럼 보이는 링크를 보내지만 일단 클릭하면 정보를 훔칠 수 있습니다. 맬웨어가 포함된 이메일 첨부 파일도 사이버 대혼란의 수단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이러한 사기를 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링크나 첨부 파일을 클릭하지 않는 것입니다. 대신 다른 탭을 열고 이메일이나 링크에 있는 회사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제시된 정보가 공식 출처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알 수 없는 발신자가 보낸 링크를 열거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마십시오. 컨텍스트 없이 링크나 첨부 파일이 포함된 알려진 보낸 사람의 이메일도 나쁜 소식입니다.


이것은 또한 가장 악명 높은 유형의 피싱 이메일 중 하나인 가짜 비밀번호 재설정(예: "귀하의 계정이 손상되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로그인 및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십시오.")을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컴퓨터와 휴대폰에서 VPN 사용

VPN 을 사용하여 인터넷 연결을 암호화하여 익명성을 유지하세요. 귀하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데 있어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 동안 VPN은 더 적은 광고와 추적을 통해 더 나은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안전하다는 사실에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5. 가능하면 공용 Wi-Fi나 공용 컴퓨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여행 중이거나 집에 없을 때는 물론 VPN을 켠 상태에서 자신의 컴퓨터나 모바일 장치를 통해서만 인터넷을 사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호텔의 공용 컴퓨터는 키로거 또는 기타 맬웨어를 설치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이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는 다시 사용자를 괴롭힐 수 있습니다. 가능할 때마다 온라인 뱅킹을 하거나 보호된 홈 네트워크에서 다른 매우 개인적인 계정에 액세스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6. 강력한 바이러스 백신 받기

 

 

 

 

 


우수한 바이러스 백신 은 피싱 공격 및 맬웨어, 랜섬웨어 등과 같은 위협으로부터 실시간 보호를 통해 정보 보안에 대한 기준을 높입니다. 바이러스 백신은 PC, Mac, Android 휴대폰 및 기타 장치에 설치해야 합니다. 


7. 라우터 및 Wi-Fi 보안

가정 사용자든 소기업 소유주든 네트워크에 있는 사람과 대상을 식별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인증되지 않은 사용자가 시스템을 해킹하려고 시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우터의 관리자 암호를 변경하고 Wi-Fi 암호를 해커가 해독할 수 없는  강력한 암호로 설정했는지 확인하십시오.

8. 컴퓨터와 스마트폰 OS를 최신 상태로 유지

운영 체제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출시될 때마다 즉시 업데이트하십시오. 이것을 정보 보안의 기본 원칙이라고 생각하십시오.

 

 

 

 

 


9. 모든 컴퓨터 및 스마트폰 앱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십시오.

업데이트에는 보안 개선 사항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업데이트가 있으면 즉시 받으십시오.

10. 민감한 정보는 이메일로 보내지 않기

이메일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더라도 이메일이 안전하지 않다고 가정하십시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간단히 말해서 결제 또는 신용 카드 데이터, 주민등록번호 및 기타 개인 식별 정보와 같은 매우 민감한 정보를 가능하면 이메일로 보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해커가 받은 편지함에 침투하면 이 정보를 파헤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지만 쉽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2FA 및 좋은 구식 경계와 같은 보호 장치는 의심스러운 활동을 표시하기에 충분하여 즉각적인 수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위의 쉬운 팁을 따라 표적이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러한 몇 가지 추가 단계를 수행해도 받은 편지함에서 스팸을 차단할 수는 없지만 해킹 시도를 정크 폴더에 넣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