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커리어 개발 관리 : 자기계발 단계, 중요성

by 미스사오리 2022. 12. 23.

커리어 관리에 있어 경력 개발 은 자신의 시간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최적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지속적인 과정입니다. 개발 프로세스에는 일과 삶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이 둘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자기계발은 경력 개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커리어 개발
커리어 개발

 

적절한 자기 계발을 위해 집중해야 할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치관 : 자신의 가치관을 평가하면 그 가치관과 일치하는 직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단계는 당신이 하는 일에 깊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직업 만족도를 생성합니다.

 

 

 

 

 


관심사 : 당신의 관심, 집중, 동기를 사로잡는 것을 찾으십시오. 그들은 당신이 좋아할 수도 있고 싫어할 수도 있는 것들이 될 수 있습니다. 관심사가 비슷한 기회를 찾으면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격 : 자신을 반성하고 개인으로서의 자질을 확인하십시오. 당신은 팀 플레이어입니까, 사회적으로 외향적입니까 아니면 내향적입니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귀하의 성격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좁히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성격에 대한 부정적인 측면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직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기술 : 습득한 기술이 경력의 진행 상황을 결정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재기술 또는 숙련도를 높이고, 기존 기술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면 경력 궤적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커리어 경력 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단계

1) 자기 평가

자기 평가는 자신의 강점, 약점 및 잠재적인 성장 영역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경력 계획의 적절한 매핑에 매우 중요합니다.


2) 옵션 탐색

이 단계는 업계 동향, 교육 자격, 작업 환경 등에 따라 경력 옵션을 좁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옵션을 탐색하는 동안 자체 평가 중에 수집된 데이터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행동 계획

진로 선택을 결정했으면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목표를 설정한 후 목표 달성을 위한 행동 프로세스를 계획합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작업의 우선 순위 지정, 작업 계획 및 현실 테스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4) 적임자 찾기

이 단계는 주로 다양한 도구와 작업 네트워킹 모드를 사용하여 인재 마케팅을 다룹니다. 처음 세 단계에서 수집된 정보를 통해 개인 브랜드를 만들 수 있으며 이는 리크루터의 관심을 모으는 데 가장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소셜 및 온라인 네트워킹, 직업 포털의 지원서 등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커리어 경력 개발 전략 

다음은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1) 개인 개발 계획

개인의 능력, 지식 및 목표를 개선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과, 효율성, 일과 삶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SWOT 분석은 이 프로세스에 사용되는 기본 기술입니다.


2) 기획

적절한 계획은 최종 목표와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경력 계획의 주요 측면 중 하나는 계획을 프로젝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구직 등의 형태로 그룹화할 수 있는 미세 조정된 목표로 세분화하는 것입니다.


3) 진로방향

이 단계는 현재와 미래의 목표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진로 방향에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4) 수직

조직의 계층적 상승

5) 수평

직업 성장, 급여, 다양한 경험 등을 목적으로 한 부문에서 다른 부문으로 이동

6) 전략적

최종적으로 가장 적합한 직무 역할 조직을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직무 역할을 시도합니다.

7) 도메인 지식

특정 부문이나 직업에서 통찰력을 얻습니다.

8) 시간 관리

현대 기술의 출현과 빠른 발전 속도로 인해 시간 관리는 경력 개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시간 관리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과 삶 사이의 이상적인 균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효율적인 시간 관리에 사용되는 몇 가지 기술입니다.

 

  • 주의 지속 시간 :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평가합니다.
  • 할 일 목록 : 완료해야 할 작업 목록 만들기
  • 규율 : 모든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 개발
  • 효율성 : 시간 및 기타 리소스 낭비 감소
  • 타임박스 : 계획된 작업을 완료하기 위한 시간 제한 설정


9) 교육 및 개발

이 프로세스에는 특정 관심 분야에 대한 기술, 통찰력 및 지식을 얻는 것이 포함됩니다.

 

커리어 경력 개발 유형

1) 경력 관리

다음 도구는 효율적인 경력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경력 목표 : 위에 나열된 모든 프로세스를 통해 궁극적으로 달성하게 되는 잘 정의된 목표 또는 기본 목표입니다.

목표 계획 : 목표 계획 프로세스는 최종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목표 계획의 몇 가지 예에는 목표 목록 작성, 전략 결정, 위험 우선 순위 지정 등이 포함됩니다.


목표 : 최종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달성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위쪽으로 실패 : 위쪽으로 실패한다는 개념은 실패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갖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결점에 대해 열린 토론을 하고 새로운 경험에서 배움으로써 더 나은 경력을 위한 디딤돌로 실패를 보도록 격려합니다.

 

다음은 상향 실패의 다양한 측면입니다.

 

  • 카운터 시그널링 : 자신의 실패에 대한 열린 마음의 대화
  • 행동 편향 : 과잉 분석 없이 위험을 감수하는 과정. 이것은 많은 실패 경향이 있습니다.
  • 혁신 : 혁신 기업의 실패는 많은 학습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2) 경력 변경

다음 요소를 이해하면 경력 변경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 경력 목표 : 개인의 야망을 정의하는 장기 목표입니다.
  • 삶의 질 : 건강, 음식, 쉼터, 지역사회, 교육, 행복, 생활 수준, 안전, 문화 등과 관련된 개인의 웰빙

 

3) 일과 삶의 균형

일과 개인 생활 모두에서 얻은 만족. 일과 삶의 균형이 좋다는 것은 목표에 대한 이해, 기대치 관리, 시간 관리, 생산성, 일과 삶의 통합을 의미합니다.

 

 

 

 

 

 

4) 리스크 분석

여기에는 위험 평가 및 가능한 해결책의 적용이 포함됩니다. 위험 관리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기술에는 위험 수용력, 위험 추정, 위험 노출 등을 분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결론

앞서 말했듯이 경력 개발은 끊임없는 과정이며 각자의 경력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능력과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적절한 계획과 전략은 원하는 성공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직장인 이직 : 커리어개발 위해 이직 해야 하는 이유 11가지

 

직장인 이직 : 커리어개발 위해 이직 해야 하는 이유 11가지

"이전 직장을 그만둔 이유는 무엇입니까?" 는 가장 일반적인 면접 질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그렇습니다. 확실한 이유 없이 직장을 그만두었다면 현재 지원하고 있는 직장에서도 같은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