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제습기 작동 시간 : 알아야 할 것들 정리

by 미스사오리 2022. 7. 29.

 

장마도 끝났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쾌적하지 못한 환경에서 지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집안에 습도가 높을때 불쾌한 상황들이 펼쳐지기 마련입니다. 공기와 환경의 수분 함량이 높으면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고맙게도 제습기 는 우리가 과도한 물을 추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놀라운 일꾼입니다.

 

제습기 led 표시창에는 습도가 60% 를 나타내고 있다.
제습기 led 표시창에는 습도가 60% 를 나타내고 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제습기가 작동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입니다.

 

 

 

 

 


제습기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은 제습기를 오래 사용할수록 습한 방의 습기를 더 잘 제거할 수 있다는 생각에 사로잡히곤 합니다. 이것은 그러한 가정입니다. 대부분의 제습기는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효과를 잃습니다.

'제습기가 작동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이것은 일반적이고 좋은 질문입니다.

대답은 역할을 할 하나 이상의 중요한 요소가 있다는 것입니다. 물탱크에 모인 물의 양이 제습기가 최대 전력으로 작동하는 것을 반영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동시에 제습기를 사용하기 전에 일반 규칙과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숙지해야 함을 기억해야 합니다.

 

1. 방의 크기

제습기가 탱크를 얼마나 빨리 채울 수 있는지 또는 제습기가 작동하여 방에서 수분을 추출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제습기 용량뿐만 아니라 방의 크기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더 큰 방에는 더 큰 제습기가 필요하며 탱크를 더 느리게 채웁니다. 이러한 방의 습도 수준이 높으면 제습기가 계속 작동하고 작동해야 할 수 있습니다. 세탁실, 크롤링 공간 또는 욕실과 같은 작은 방은 습기 수준을 유지하기가 더 쉽습니다.

'제습기가 작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공간의 표면적, 습도 수준, 습기 수준 및 제습기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방 크기를 생각하지 않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량만 구입하면 에너지 비용에 돈을 낭비하고 제습기가 작동하는 데 오랜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큰 방의 습도를 줄이려면 고용량 제습기를 구입하고 작은 방의 경우 최소 요구 용량의 평균 제습기를 구입하십시오.

 

 

 

 

 

 

2. 제습기 용량

공기 중의 과도한 수분을 얼마나 제거하고 이상적인 상대 습도 수준을 얼마나 더 빨리 유지하는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사항은 제습기 용량입니다.

제습기의 추출 속도는 내장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제습기가 작동하는 속도와 물통에 수집되는 물의 양은 파인트 용량에 크게 좌우됩니다. 따라서 대용량 제습기는 실내에서 단시간이라도 최대 전력으로 가동하면 더 많은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작은 제습기로도 같은 양의 수증기를 제거하고 습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배치되는 방에 적합한 시간과 양의 적절한 수준에서.

크거나 작은 표면적에서 수분을 제거하는 것도 탱크 용량에 영향을 줍니다. 탱크 크기가 작은 제습기가 있는 경우 탱크를 지속적으로 비워야 합니다. 많은 제습기에는 자동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특정 모델에는 임박한 오버플로를 즉시 경고한 다음 자동으로 꺼지는 LED 표시등이 있습니다.

큰 물통을 사용하면 장치가 물을 담을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이 확보되고 범람에 대한 두려움 없이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곰팡이가 자라는 것을 방지하려면 며칠에 한 번씩 양동이를 배수해야 합니다.

 

 

 

 

 

 

3. 실내 습기 수준

방의 습기 수준은 제습기가 작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결정하는 큰 요소입니다. 과도한 수분은 가구, 벽 및 방의 다른 영역에 갇힐 수 있습니다. 과도한 수분이 실내의 한 곳 이상에 잠겨 있으면 실내의 상대 습도 수준이 자연스럽게 높아집니다. 제습기가 습한 공기를 흡입하고 상대 습도 수준이 높은 방에 더 건조한 공기를 내보내는 데 걸리는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대부분의 제습기 또는 일반적인 제습기 장치는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기 시작하는 데 거의 5~7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습도 수준이 상당히 높으면 최소 요구 용량 단위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제습기는 권장되는 12시간 동안 계속 작동해야 하며 높은 습도 수준 용량으로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도록 작동할 수 있는 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습기가 많은 작은 방의 경우 습기를 제거하고 제한된 잠재력으로 습도를 유지하는 동일한 표면적을 가진 제습기를 구입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방과 같은 표면적을 가진 제습기를 구입하는 것보다 습도가 높은 방을 처리하기 위해 더 큰 제습기를 구입하십시오.

'제습기가 얼마나 오래 작동해야 하는지'가 습기 수준과 습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기 전에 이렇게 설명됩니다.

 

※ 필자의 경우 20리터 대용량 제습기를 사용중인데, 각 방과 거실 공간에 놓고서 온종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통 용량은 5리터 정도 되는데 하루에 평균적으로 4~5번 정도를 비우는것 같습니다. 즉, 실내가 습할때 제습기 만한 효율적인 솔루션도 드물지 싶습니다.

 

 

 

 

 

 

4. 객실 디자인

먼지 진드기로 가득 찬 공기 질이 좋지 않은 습기가 많은 방은 환기가 잘 안되고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작은 방에 사람이 많으면 습도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환기가 잘 되지 않는 방은 상대 습도도 높습니다. 소형 제습기는 습도가 높은 방에 두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하거나 공기의 질을 개선하거나 건조한 공기를 내보내거나 상대 습도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과도한 수분을 가두는 자연스러운 디자인의 방의 경우 제습기가 작동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HVAC와 같은 냉동 시스템에 제습기를 통합하고 가능하면 창문을 열어두는 것을 기억하면 습도 수준을 낮추기 위해 제습기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시즌

여름과 따뜻한 공기는 더 많은 물이나 수분을 보유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계절 동안 따뜻한 공기가 있는 방에서 장치를 가동하면 제습기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제습기 설치

방에 제습기를 배치하는 것도 제습기가 작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결정합니다. 방에 존재하는 상대 습도 수준에 따라 제습기를 배치하기 위해 다른 영역을 시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용량 제습기를 문제 영역 가까이에 배치하면 습도 수준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습도 수준을 측정하는 소스 옆에 제습기를 두는 것이 항상 최선의 선택입니다. 때때로 HVAC와 같은 냉동 시스템에 제습기를 통합하거나 습도 수준을 높이는 휴대용 장치를 세탁실에 보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제습기, 공기 이동기 또는 공기를 다루는 모든 장치는 공기 막힘을 방지하기 위해 벽에서 몇 cm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먼지 진드기를 제거하고 건조한 공기를 제공하여 공기 품질을 개선하는 것은 부적절한 배치로 인해 영향을 받습니다.

배치는 또한 제습기가 작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습기가 탱크를 얼마나 빨리 채울 수 있는지는 비워야 하는 액체 물의 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제습기는 항상 가동해야 합니까?

이것은 새로운 주택 소유자가 제습기를 구입할 때 즉시 생각하게 될 많은 질문 중 하나입니다. 습도 수준, 방의 크기, 해당 지역의 수증기 함량의 습기 수준 및 상황이 제습기가 작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결정합니다.

제습기가 계속 가동되어야 한다는 가정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량은 잠재력에 필요한 대로 작동합니다. 습도 수준이 높은 큰 방이나 작은 방은 이상적인 수준에 도달하는 데 거의 12시간이 걸립니다.

 

 

 

 

 

 

제습기를 가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집주인이 제습기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은 제습기를 사용하는 시간입니다. 습도가 상승하기 전에 장치를 가동하는 것이 항상 가장 좋습니다. 집의 수분 수준이 언제 상승하는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주로 지하실, 샤워 후, 세탁 후 등.

 

제습기는 따뜻한 방에서 더 잘 작동합니까?

예! 더 따뜻한 온도와 더 높은 습도 수준은 제습기의 가장 좋은 작업 영역입니다. 이상적인 습도 수준은 40%에서 50% 사이여야 합니다. 이보다 높은 습도와 따뜻한 지역은 습도 수준도 더 높습니다. 따뜻한 공기가 더 많은 수분을 보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뜻한 환경(여름과 같은)은 습기 수준의 용량을 증가시키므로 여기에서 제습기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여름철 실내 적정 습도(ft.제습기 적정 습도)

 

여름철 실내 적정 습도(ft.제습기 적정 습도)

장마 기간이다 보니 평소보다 집안 실내가 더 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된 주택에서 습한 기운이 더 많이 느껴지실겁니다. 경험적이기도 한데, 일단 실내에 평소보다 많은 습도는

housecontents.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