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주방리모델링 : 인테리어 디자인 단계별 가이드

by 미스사오리 2023. 3. 31.

주방은 가장 흥미로운 주택 개조 프로젝트 중 하나이지만 가장 어려운 프로젝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부엌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우면 돈과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고 꿈에 그리던 요리 공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주방리모델링(인테리어 디자인)
주방리모델링(인테리어 디자인)


주방 디자인에는 많은 것들이 들어가며 크고 작은 디테일이 최종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올바른 주방 레이아웃 작업부터 조리대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마감 선택에 이르기까지 기능적이고 아름다운 주방을 만들기 위해 많은 계획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방을 디자인하는 방법에 대한 명확한 단계별 프로세스가 생명의 은인입니다. 체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주방 아이디어 의 초기 씨앗을 키우고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방리모델링 인테리어 디자인 단계별 방법

주방을 디자인하는 첫 번째 단계는 간단히 정리를 잘하는 것입니다. 즉, 몇 년 동안 사용하지 않은 항목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기존 주방을 둘러보고 좋아하고 싫어하는 모든 항목의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이것은 저장 공간의 양과 위치에서부터 가전제품의 유형과 캐비닛의 색상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특정 측면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1. 모든 필요를 평가

주방을 디자인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주방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해야 한다는 것이므로 가구 구성원 수와 연령, 단순히 요리를 위한 공간인지를 평가하십시오.


부엌이 무엇을 위해 사용될 것인지를 언급하는 것은 당연하게 들리지만 부엌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결정하려면 공간을 누가 주로 사용할 것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그들은 어떤 종류의 식사를 할 것인가? 얼마나 자주 즐겁게 지내고 싶습니까? 


그리고 세탁과 식사를 위한 별도의 공간이 필요합니까?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특별한 방식으로 일하는 것을 좋아하고 주방에 관한 한 우선순위 목록이 다릅니다. 필요한 것과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원하는 대로 진행한 것입니다.


기존 공간과 배치가 잘 작동하는지 또는 주방 확장이 도움이 되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가장 일반적인 건축 작업은 부엌과 식당 사이의 벽을 허무는 것입니다. 이것은 기회가 있다면 더 개방형 주방 디자인 아이디어를 만듭니다.

 

 

 

 

 


현재 주방에서 할 수 없는 일을 고려하고 경험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구축하려고 노력하십시오.

주방 필수품을 고려하십시오. 현대적인 주방 아이디어를 위한 세련된 작업대, 독립형 아일랜드 또는 수납을 위한 많은 찬장을 원하십니까? 아니면 부엌에서의 생활을 훨씬 더 쉽게 만들어줄 특정 가전제품이 있습니까?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특정한 방식으로 일하는 것을 좋아하고 각자 다른 우선 순위 목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엌이 가족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되도록 처음부터 기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주방 전문가와 프로젝트를 논의할 때 많은 시간과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2. 예산 계산

최고급 화강암 조리대와 최신 전기 제품을 선택하기 전에 새 주방 비용이 얼마인지 알고 상한선으로 예산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넘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금액이 머리 속에 있게 됩니다.


주방을 디자인할 때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오래된 부엌을 뜯어내고 나면 그 아래에 무엇이 있을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더 진행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허용해야 할 모든 요소의 목록을 작성하세요. 

감탄을 자아내는 요소를 만들고 싶다면 LED 조명, 전동 도어, 스마트 수납 솔루션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비용이 발생하므로 예산이 빠듯할 경우 타협할 준비를 하십시오.


예를 들어 개방형 선반은 폐쇄형 찬장보다 저렴합니다. 낮은 수준의 용량이 큰 풀 아웃 스토리지는 더 적은 수의 벽 장치가 필요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설치 비용과 준비 작업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미장 및 페인팅, 난방 및 바닥, 배관, 가스 및 전기 작업이 포함됩니다. 전체 예산에 모든 배관, 전기 및 빌더 견적을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예상치 못한 추가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예산에 10% 비상 자금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배관 및 난방 고려

싱크대 및 가전제품에 기존 배관을 사용할 것입니까, 아니면 추가 배관 작업이 필요합니까?

주방 아일랜드 아이디어 의 일부로 싱크대나 기타 가전 제품을 포함할 계획이라면 바닥을 깔기 전에 배관과 전기 공급 장치가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크고 작은 가전 제품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곳에 플러그 포인트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귀하의 공간에 가장 적합한 주방 가전 레이아웃을 고려하십시오. 싱크대의 위치를 ​​결정하는 곳마다 근처에 세탁기와 식기 세척기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관을 간단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닥 난방을 선택하는 경우 주방 바닥을 놓기 전에 바닥 난방을 설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4. 조명 옵션 찾기

다음으로 주방 조명을 계획하는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배치의 일부로 조명과 자연광이 공간으로 유입되는 방식을 고려하십시오. 이 부분은 일단 주방을 만들고 설치한 후에는 나중에 수정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주방 조명 아이디어를 계획할 때 시스템을 매우 유연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방의 영역을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요리 및 준비 구역 위의 장소와 같은 보조 조명도 유용합니다.


일광이 없는 시간에도 주방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일종의 오버헤드 조명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 아일랜드를 계획하고 있다면 펜던트 조명이 방의 자연스러운 초점으로 유닛을 강조할 것입니다.

 

5. 무드보드 만들기

주방이 어떻게 보이길 원하는지는 물론 매우 개인적인 선택입니다. 이미지와 잡지 테어 시트를 수집하여 디자인에 포함하고 싶은 모든 것이 포함된 무드 보드나 주방 파일을 만드는 데 정말 도움이 됩니다.

 

 

 

 

 


무드 보드는 최종 결과를 완전히 시각화할 수 없더라도 명확한 디자인 스토리를 구축하고 비전을 표현하고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 역할을 합니다.


부엌을 디자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생각하십시오. 스팀 오븐, 커피 머신 등을 원할 수도 있지만 표준 주방 가전 목록에 추가로 많은 추가 기능을 추가하려면 큰 주방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주방 구매 과정을 경험한 가족 및 친구와 이야기하여 최대한 많은 조언과 영감을 얻으십시오.

예쁜 접시, 타일, 가구 또는 천 조각과 같은 단순한 것조차도 테마나 색상을 선택하는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항상 크림색 주방 아이디어를 좋아했거나 대담하고 밝은 것을 원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새로운 주방 비용 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것에 집중하면 곧 당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식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주방인테리어 전문 업체에 문의하기

주방을 디자인할 때 전문 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방이 필요에 따라 기능하고 원하는 모양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데 풍부한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항상 귀하와 함께 이루어져야 하며 그들이 귀하에게 조언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하기 위해 그곳에 있는 동안 궁극적인 결정은 귀하가 내릴 것입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주방을 디자인하는 방법에 있어 전문 업체의 조언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들의 경험과 전문 지식은 귀하가 고려조차 하지 않았을 수 있는 간단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많이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제품, 비품 및 부속품에 대한 최신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귀하를 대신하여 모든 것을 소싱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그들은 새로운 주방이 가능한 한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여건이 되는대로 최소 2~3곳 정도 업체에 주방 리모델링 관련하여 견적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견적비교는 필수이기도 하거니와,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내용들이 있을겁니다. 귀담아 들을 필요가 있지요.

 

주방리모델링 : 어떻게 부엌 디자인을 시작합니까?

주방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처음에는 어쩔 수 없이 벅차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할 수 있도록 단계별 프로세스를 따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먼저 새 주방에 갖고 싶은 것의 위시리스트를 만드세요.

 

 

 

 

 


위시 리스트를 만드는 것은 주방 리모델링에서 가장 흥미롭고 재미있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잡지, 웹사이트 및 소셜 미디어에는 주방 디자인의 놀라운 예가 많이 있습니다. 무드 보드를 만들고, 목록을 작성하고, 핀을 추가하고, 눈에 띄는 항목을 저장하는 데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부엌이 어떻게 사용될지 생각해보세요. 그냥 요리하고 먹는 공간일까요? 아니면 사교 공간이나 아이들이 숙제를 할 수 있는 곳일까요? 초기에 흐름을 설정하면 주방의 현재 레이아웃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방인테리어 씽크대 리모델링 비교할수록 이득

 

주방인테리어 씽크대 리모델링 비교할수록 이득

이전 포스팅에서는 노후된 집을 리모델링하는것과 관련하여 팁을 공유했는데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필독을 추천합니다. 오래된 단독주택에 거주하거나, 또는 노후아파트에 거주하고

housecontents.co.kr

 

주방 정리 잘하는 법 : 공간을 빠르게 정리하기

 

주방 정리 잘하는 법 : 공간을 빠르게 정리하기

1. 비우기 싱크대 및 수납 선반에 보관된 물품들을 먼저 비웁니다. 힘들이지 않고 내부를 청소할 수 있고, 비움으로써 다양한 수납 레이아웃을 위한 유닛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2. 깨끗하게 건

housecontents.co.kr

 

32평 주방 인테리어 사례 보기

 

32평 주방 인테리어 사례 보기 : 대면형 주방

 

30평 주방 인테리어 사례 보기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