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오래된 집 리모델링 장점과 단점

by 미스사오리 2023. 5. 1.

오래살던 집이 어느날 문득 불편하게 느껴지시나요? 또는 방바닥에 물이 새는 흔적이 발생하였나요? 집이 춥고 습하게 느껴지나요? 곰팡이 냄새도 나는것 같나요?

 

오래된 집 리모델링 : 거실 공간 전후 비교(사진 : Pinterest)
오래된 집 리모델링 : 거실 공간 전후 비교(사진 : Pinterest)


이 모든 질문에 '예스' 라고 답변하였다면 리모델링을 해야 할 시기입니다. 또한 오래된 집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이사하기 전에 리모델링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번 내용이 선택에 도움이 될겁니다.

 

 

 

 

 


오래된 집 리모델링의 가장 중요한 장단점을 안내하여 자신에게 맞는 단계인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이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계속 읽으십시오!

 

장점 1 : 주택 가치 향상

주택 리모델링 : 특히나 낡고 노후된 오래된 집의 리모델링시 가장 큰 장점은 집의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올바른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장에 집을 매물로 내놓을 때 요구 가격에 비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돈을 집중할 곳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리모델링에 압도당하고, 잘못된 것에 너무 많은 돈을 쓰고, 빚에 빠지기 쉽습니다.


ROI가 가장 높은 일부 주택 리모델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욕실 : 최대 102%
  • 주방 : 최대 98%
  • 데크/베란다 : 최대 90%
  • 지하실(있는 경우) : 최대 90%
  • 창문 샷시 : 최대 89%

 

 

 

 

 


먼저 이러한 프로젝트로 시작한 다음 예산에 여유가 남아 있는 경우 다른 개조 공사로 이동하십시오. 또한 에너지 효율이 높은 변경을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일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올리모델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예산에 여유가 있다면 말이죠.

궁극적으론 판매할 때 더 많은 매매비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점 2 : 더 많은 구매자 유치

당신의 집은 리모델링 후 훨씬 더 멋져 보일 것입니다. 리모델링 전후를 알아보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모든 기능이 새롭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 구매자를 쉽게 끌어들일 것입니다.


즉, 집을 파는 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더 많은 제안이 들어오므로 가장 좋은 제안을 선택하고 판매를 위해 몇 달을 기다리지 않고 마감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집을 떠나 빨리 다른 곳으로 이사해야 하는 경우 리모델링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장점 3 :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사를 계획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단순히 가족이 공간보다 더 커졌기 때문이라면 리모델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을 한두 개 더 추가하고 생활 공간을 확장하면 비좁게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현재의 위치 또는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선택입니다.


자녀가 새 학교로 전학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도시에서 새로운 친구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집을 리모델링하면 "이사" 과정이 훨씬 쉬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리모델링 작업을 하는 동안 짧은 기간 동안은 여전히 ​​이사를 나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리노베이션 기간 동안 집에서 살 수는 있지만 많은 소음과 먼지에 대비하십시오.

 

단점 1 : 돈을 돌려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오래된 집 리모델링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은 쉽습니다. 판매 기간 동안 그 모든 돈을 되돌려 받는 것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사실,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택 리모델링의 평균 회수율은 56%에서 76% 사이 입니다. 정확한 금액은 거주 지역과 변경 사항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집을 리모델링하면 판매 기간 동안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돈을 써야 합니다.

 

단점 2 :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듭니다

리모델링 비용이 예를들어 5천만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최종 금액은 훨씬 더 높을 것입니다. 예산이 얼마나 되는지, 얼마나 주의를 기울이는지에 관계없이 리모델링에는 항상 예상보다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왜 그럴까요?

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예기치 않은 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그 시점에서 되돌리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하려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실수를 하기 쉽습니다. 즉, 실수를 수정하거나 더 많은 자재를 구입하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리모델링 비용이 얼마라고 생각하든 숨겨진 비용에 10%를 추가하십시오.

 

 

 

 

 

 

단점 2 : 시간이 오래 걸린다.

오래된 집을 리모델링하는 것은 희미한 마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몇 개월이 걸리며 대대적인 개조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그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가치를 높이고 이사하기 위해 집을 리모델링하는 경우 일정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택을 판매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리모델링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더하면 마침내 이사하기까지 1년(또는 그 이상)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빨리 이주해야 하는 일부 가족에게는 불가능하므로 업그레이드에 대한 걱정 없이 집을 있는 그대로 판매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집 리모델링 : 정말 가치가 있는걸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여유 시간이 있고 집을 팔아 최대한 많은 돈을 벌고 싶다면 오래된 주택을 리모델링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산이 많지 않거나 일정에 유연성이 없는 가족의 경우 이 프로젝트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올리모델링 견적 : 합리적 판단을 위한 비교견적은 필수

 

올리모델링 견적 : 합리적 판단을 위한 비교견적은 필수

슬슬 봄이 다가오면서 낡고 노후되어 불편한 집을 새롭게 전체를 올리모델링 하려는 계획이 있는 분들이시면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2~3개월 내에 집 전체 올리모델링을 계획하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