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매매시 부동산중개업소 : 여러 곳에 의뢰하는게 좋을까?

by 미스사오리 2023. 9. 7.

집을 매매할 때 여러 곳의 부동산중개업소를 고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와 잠재적인 이해 상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여러 곳에 의뢰한 매물 예시 : 가격이 천차 만별
여러 곳에 의뢰한 매물 예시 : 가격이 천차 만별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해 상충

여러 부동산중개업소를 고용하면 귀하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협력하기보다는 서로 경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은 효과적으로 협상하고 최상의 거래를 성사시키는 능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소통 문제

여러 중개업소와 작업하면 소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정보는 효율적으로 공유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귀하의 선호도, 요구 사항 또는 제안에 대한 중요한 세부 정보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이중 커미션

여러 중개업소를 고용하면 여러 커미션을 지불해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전체 비용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판매자가 지불하므로 부동산을 판매하는 경우 필요 이상으로 수수료를 더 많이 지불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지금 네이버 부동산에서 자신의 거주지역 매물을 살펴보세요. 동일한 매물(1개)인데, 여러 중개업소가 붙어 홍보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중개업소마다 자신들의 이익을 붙인 매매가격이 되면서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합니다.

 

※ 여러 곳에 부득이하게 개별 의뢰하게 되는 경우, 모든 매매가격은 꼭 통일 시켜야 합니다.

 

평판과 신뢰

부동산중개업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평판과 신뢰성을 구축합니다. 여러 명의 대리인을 고용하면 그들 사이에 혼란과 불신이 생길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그들과의 관계와 귀하를 대신하여 일하려는 그들의 의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여러 부동산중개업소를 고용하는 대신 다음 대안을 고려해보세요.

경험이 풍부한 부동산중개업소 한 곳을 선택하세요. 좋은 실적, 현지 시장 지식, 뛰어난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부동산 중개인 한 명을 선택하세요. 그들은 귀하에게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결론

여러 곳의 부동산중개업소에 매물을 의뢰하는 것은 잠재적인 갈등, 의사소통 문제 및 비용 증가로 인해 일반적으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귀하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대변하려면 평판이 좋고 경험이 풍부한 부동산중개업소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부동산에 내놓자마자 팔리는 집들 특징(ft.안팔리는 집 빨리파는 방법)

 

부동산에 내놓자마자 팔리는 집들 특징(ft.안팔리는 집 빨리파는 방법)

집이 안팔려서 애를 먹는 집주인들이 여전히 많은것 같습니다. 어떻게 아느냐면, 블로그에 검색 유입 키워드를 분석하다 보면 집빨리파는법에 대해서 많이들 검색하고 방문한것 같더군요. 어쨌

housecontents.co.kr

 

부동산매매시 집 팔려고 내놓을때 부동산은 몇군데 내놔야 할까 : 선택의 문제

 

부동산매매시 집 팔려고 내놓을때 부동산은 몇군데 내놔야 할까 : 선택의 문제

부동산매매시 집 팔려고 내놓을때 부동산은 몇군데 내놔야 할까 : 선택의 문제 이런저런 이유들로 인해 집을 팔기로 결정했다. 이제 당신이 해야할 일은, 인근에 위치한 부동산 공인중개사 사무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