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안 퀴퀴한 곰팡이 냄새 제거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3. 2. 20.

집 구석구석에서 곰팡이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과 곰팡이 얼룩이 다시 생기지 않게 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벽에서 곰팡이를 제거 하든 , 걸레받이 판, 창문 주변 또는 욕조와 세면대 주변의 실리콘에서 곰팡이가 자라는 것을 발견했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가능한 한 빨리 곰팡이를 제거하고 싶을 것입니다.

 

벽면 곰팡이 제거 모습
벽면 곰팡이 제거 모습


집에 곰팡이 문제가 있으면 여러 가지 이유로 걱정이 됩니다. 곰팡이가 정말 심해 보일 뿐만 아니라 확인하지 않으면 호흡 문제와 같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집에 어떤 종류의 곰팡이가 있는지 알면 스스로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곰팡이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이 더 춥고 습한 기후는 많은 부동산이 곰팡이에 시달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특히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오래된 부동산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세 가지 주요 곰팡이 유형이 있습니다.

1. 검은 곰팡이

가장 흔한 곰팡이 유형으로 욕실에서 다용도실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곳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샤워기나 회전식 건조기에서 나오는 습한 공기와 습도를 낮추기 위한 환기 부족이 결합된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클라도스포리움(Cladosporium)

또 다른 빈번한 유형의 곰팡이로 검은색, 노란색 또는 녹색 반점이 모여 있는 것처럼 보이며 종종 직물 및 목재 표면에서 발견됩니다. 커튼, 마루판 및 찬장 내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3. Alternaria

일반적으로 여름철에 발견되며 다른 곰팡이와 마찬가지로 축축하고 어둡고 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외관상 짙은 녹색 또는 회색 반점으로 나타나며 번질 수 있습니다. 포자와 곰팡내 나는 냄새를 방출하고 장기간 노출되면 건강 위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이 빠져나갈 수 있는 싱크대나 욕조 아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집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는 방법

곰팡이를 청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집에 곰팡이가 없어지면, 조만간 다시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없도록 곰팡이 형성을 방지하는 방법을 스스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곰팡이와의 전쟁에서 네 가지 주요 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과도한 습도 : 습도가 너무 높으면 습기가 생기고 습기가 있으면 곰팡이가 생깁니다. 곰팡이가 있는 방의 습기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제습기는 응결 및 습기 문제가 있는 방에 대한 좋은 투자입니다.

 

 

 

 

 


2. 열악한 환기 : 통풍이 잘 되어야 실내를 신선하고 응결, 습기 및 곰팡이가 생기지 않게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좋은 환풍기 및 제습기는 정기적으로 창문을 여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먼지 : 먼지와 같은 곰팡이가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특히 주의하면서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합니다.

4. 침수 : 습기는 곰팡이의 주요 원인입니다. 하지만 습기를 일으키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때때로 원인은 '통기성'을 손상시키는 오래된 주택의 시멘트 기반 회반죽과 같은 부적절한 재료의 사용과 관련될 수 있으며, 다른 경우에는 새는 파이프, 막힌 거터 등으로 인해 벽을 통해 물이 스며들 수 있습니다.


곰팡이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을 찾아 바로잡았으면 이제 못생긴 곰팡이를 완전히 제거해야 할 때입니다. 여기에서 시도해 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제공합니다.


곰팡이는 심할 수 있고 다루어야 할 일부 제품이 강하기 때문에 청소할 때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곰팡이를 흡입하지 않도록 안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곰팡이가 많은 지역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1.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곰팡이가 생존하기에는 너무 높은 8-8.1의 pH 수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천연 살균제 역할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베이킹 소다(소다의 중탄산염이라고도 함)를 활용하여 곰팡이를 포함하여 집안의 모든 더러운 것을 제거합니다.

베이킹 소다는 박테리아 성장과 싸웁니다. 스프레이 병, 약간의 미지근한 물, 약 1/4테이블스푼의 베이킹 소다만 있으면 됩니다. 병을 채우고 소다를 넣고 잘 흔듭니다. 그런 다음 먼지 제거제 스프레이처럼 사용하십시오.


걸레받이, 벽, 창문 주변, 천에 있는 곰팡이를 제거하는 데 이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물 2컵과 베이킹 소다 1/4테이블스푼의 비율을 목표로 하고 브러시로 해당 부위를 문지른 다음 깨끗이 헹구고 해당 부위를 다시 적절하게 치료합니다. 


이 방법의 또 다른 이점은 곰팡이와 관련된 곰팡내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애완동물과 어린이가 있는 사람들에게 안전합니다. 


단점은 천연 치료제이기 때문에 많은 화학 기반 세척제만큼 강력하지 않으며 목재에 곰팡이가 있는 경우와 같이 표면에 스며든 얼룩에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식초

또 다른 무화학 치료제인 식초입니다. 식초의 산은 곰팡이를 분해하는 데 좋습니다. 깨끗한 식초를 몰드에 놓고 잠시 방치한 다음 닦아내면 됩니다. 일반 가정용 식초도 괜찮습니다. 특별한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작동하는 방식은 식초의 산이 곰팡이의 구조를 공격하고 결국 곰팡이를 죽이는 것입니다. 스프레이 병을 사용하여 식초를 바르는 것이 효과적인 적용 방법이며 약 15분 정도 그대로 두면 식초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런 다음 깨끗하고 축축한 천으로 간단히 닦아내면 됩니다. 


이 방법의 가장 큰 단점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식초 냄새가 남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가벼운 곰팡이에 가장 적합한 방법입니다. 


3. DIY 곰팡이 제거제를 만들어야 할 때

백식초 1컵과 베이킹 소다 2~3티스푼을 사용하여 걸쭉한 페이스트를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이 혼합물을 욕조, 싱크대, 창문 주변의 곰팡이가 핀 부분에 바르고 약 5분에서 최대 1시간 동안 두꺼운 층을 남겨 둡니다. 길수록 좋습니다.

 

 

 

 

 


페이스트를 제거할 때는 모가 뻣뻣한 네일 브러시나 오래된 칫솔을 사용하여 페이스트를 문질러 곰팡이를 제거합니다. 마지막으로 찬물에 적신 깨끗한 스폰지를 사용하여 깨끗이 헹굽니다. 


이것은 실리콘 실란트, 그라우트 및 벽에 작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모든 곰팡이 포자가 죽었는지 확인하려면 해당 부위에 물과 식초 미스트를 뿌린 후 건조시킵니다.


4. 표백제 사용 - 주의

표백제 사용시 염소가 활성 성분이므로 염소가 포함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표백제를 사용할 때 주의하는 것입니다. 페인트를 손상시키지 않고 벽에서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표백제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욕실과 그라우트의 가벼운 곰팡이 얼룩을 제거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더 강한 얼룩에는 표백제로 항상 얼룩이 모두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이 방법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장갑과 낡은 옷을 착용하고 어린이와 애완 동물을 멀리하십시오.

 

 

 

 

 


당연히 표백제를 사용하면 페인트 칠한 벽이나 벽지의 색이 옅어지거나 제거되므로 그라우팅, 타일, 욕실 부속품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전문 청소 솔루션에 투자

위의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면, 이제는 비용을 들여 전문업체를 이용할 때 입니다. 곰팡이 발생 부위가 광범위한 경우라면 직접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곰팡이 전문 제거 업체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N 포털에서 '곰팡이제거 업체'로 검색하면 파워링크 광고를 통해 많은 업체들이 보일텐데, 직접 살펴보시고 마음에 드는 업체에 문의해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참고하세요.

 

곰팡이 냄새 제거 : 원인 및 아스토니쉬곰팡이제거제 추천

 

곰팡이 냄새 제거 : 원인 및 아스토니쉬곰팡이제거제 추천

집이나 사무실에서 눅눅하고 퀴퀴하거나 퀴퀴한 냄새는 종종 곰팡이나 그 부산물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곰팡이 성장 및 냄새의 일반적인 원인 집주인들은 집에 곰팡이가 있다는 소식을 듣는 것

housecontents.co.kr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