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에 강아지 냄새 제거 : 개 냄새를 없애는 5가지 팁

by 미스사오리 2022. 6. 22.

요즘 반려동물로 강아지를 키우는 집들이 많아졌습니다. 사랑스럽죠.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라면 역시나 강아지 냄새를 꼽을 수 있는데, 강아지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익숙해지면서 냄새에 좀 덜 민감한 경향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오는 손님들의 경우, 강아지 냄새가 자칫 불쾌한 경험으로 비춰질 수 있기에 조심스럽습니다.

 

강아지 냄새 제거 연관 검색어
강아지 냄새 제거 연관 검색어


하여 오늘 포스팅에서는 집에 강아지 냄새를 없애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개는 냄새를 맡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일시적으로 불쾌한 냄새 가 가구, 카페트, 바닥에 스며들어 장기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끔은 집에서 이러한 냄새에 익숙해지면 알아차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손님은 그럴 것이고 당신이 집을 팔기로 결정한다면 잠재적인 구매자도 그렇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강아지 냄새를 제거하는 쉬운 DIY 방법을 배우면 집에서 신선한 냄새를 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강아지 냄새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과 전문가들이 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권장하는 방법입니다.

 

1. 카펫에 증기를 쐬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휴대용 카펫 스티머 는 따뜻한 물, 세척액 및 흡입력을 결합하여 카펫 섬유 깊숙이 박혀 있는 개 냄새를 제거합니다. 휴대용 카페트 스티머를 사용하려면 따뜻한 물과 용액(해당되는 경우)을 채우고 영향을 받는 부위에 바르십시오. 일부 카펫 스티머는 청소 제품이 필요한 반면 다른 스티머는 물만 사용합니다.

 

뜨거운 물에 식기 세척기 액체 몇 스푼을 섞어 세척액을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통과가 필요한지 결정하기 전에 카펫이 완전히 건조되었는지 확인하고 약 1-2시간 청소하십시오.

 

 

 

 

 

 

2. 식초 용액으로 쓸고 닦기

나무 또는 기타 단단한 표면의 바닥의 경우 잘 쓸고 식초 용액으로 닦을 것을 권장합니다. 백식초는 탈취제 역할을 하여 새롭고 오래 지속되는 냄새를 중화시킵니다. 다음은 이 간단한 개 냄새 제거 기술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입니다.

 

  • 빗자루로 바닥을 쓸고 가능한 한 많이 청소하십시오.
  • 스프레이 병이나 양동이에 백식초와 물을 같은 비율로 섞습니다.
  • 용액을 바닥에 뿌리거나 가볍게 붓고 걸레로 고르게 분포시킵니다.
  • 여분의 용액을 닦아내고 말리십시오.


3. 베이킹 소다를 뿌린다

베이킹 소다 는 강아지 소변과 같은 산성 냄새와 반응하여 새 냄새나 오래된 냄새를 중화시키는 데 좋습니다. 실내 장식에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냄새를 없애기 위해 세탁할 수 없는 천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하룻밤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다음날 아침 젖은 천이나 종이 타월로 베이킹 소다를 닦아냅니다.

 

카펫과 같이 뿌린 위치에 따라 진공 청소기로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

 

4. 직물 및 가구 덮개 세탁

냄새나는 천이나 가구 덮개가 세탁기로 빨 수 있는 경우에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또는 격주로 세탁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빨 수 있는 강아지 침대 또는 빨 수 있는 덮개가 있는 강아지 침대 구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5. 정기적으로 강아지 목욕시키기

집에서 강아지 냄새를 제거하려면 순한 샴푸로 강아지를 자주 목욕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는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효모의 온상이기 때문에 목욕 후에 강아지가 100% 건조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기적으로 목욕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강아지 전용 샴푸 또는 애완동물 상점이나 온라인 소매점에서 강아지의 개별 요구 사항에 맞는 유사한 제품을 사용해 보십시오.

 

집에서 개 냄새가 날 확률을 줄이는 방법 요약 정리

정기적으로 환기 하십시오 – 밖이 따뜻할 때뿐만 아니라 매일 창문을 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생각보다 빨리 냄새를 제거하고 끝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의 건강 상태 확인 – 강아지에 대한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수의사에게 진료를 받으십시오. 하지만 많은 강아지에게 이는 당신이 인식하지 못하는 건강 문제일 수 있으며 냄새뿐만 아니라 중요합니다. 당신의 집뿐만 아니라 당신의 강아지의 삶을 위해서도.

강아지를 자주 목욕시키고 손질하십시오 – 특히 털이 많은 개는 수건뿐만 아니라 헤어드라이어로 털을 말리 십시오.

 

 

 

 

 


공기청정기 사용 – 모든 냄새를 없애는 것이 때로는 매우 어렵고 때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여 작업을 마무리하면됩니다.

정기적인 집 청소가 필요합니다. 물론 모든 사람에게 해당됩니다. 반려동물 소유자에게는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이 필요합니다.

 

※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주인은 일단 부지런해야 합니다. 지속적인 관찰과 청소 및 환기를 습관처럼 꾸준히 해야 합니다.

 

장마철 실내 습기 제거 방법(습기없애는법)

 

장마철 실내 습기 제거 방법(습기없애는법)

기후 변화의 영향인지 한번씩 내리는 비의 양이 거의 폭우 수준입니다. 지역마다 차이는 있겠으나 필자의 거주 지역에는 어제 오후에 내린 비는 거의 태풍의 영향인듯 강풍에다 내리는 빗물의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