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장마철 실내 습기 제거 방법(습기없애는법)

by 미스사오리 2022. 6. 16.

기후 변화의 영향인지 한번씩 내리는 비의 양이 거의 폭우 수준입니다. 지역마다 차이는 있겠으나 필자의 거주 지역에는 어제 오후에 내린 비는 거의 태풍의 영향인듯 강풍에다 내리는 빗물의 양도 엄청나더군요.

 

장마
장마


암튼 이달 말 즈음이 되면 곧 장마 시즌이 시작이 됩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마철이 되면 집안의 실내 습기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특히나 노후주택의 경우 실내 습기를 제거하지 못하는 경우, 건강상에도 또한 재산상의 손실을 볼 수도 있기에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실내 습기를 제거할 수 있을까요?

제습기는 실내의 모든 공기를 빨아들여 습기와 곰팡이의 원인이 되는 습기를 짜냅니다. 물은 비우는 장치의 작은 양동이에 모입니다. 집안 곳곳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곳이면 어디든 제습기를 옮기십시오. 각 방에서 24-36시간이면 충분합니다.

단 한 번도 제습기를 사용해보지 못한 집의 경우에는 처음 제습기를 구매한 후 각 공간별(주방, 각 방, 거실 등)로 나누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빨아들이는 습기의 양이 엄청날겁니다. 

 

아마 몇일간 계속해서 틀어서 축적된 습기를 제거하게 되면 나중에 피부로 느껴지게 될 겁니다. 집안 공기가 뽀송해진것 같은 느낌 말이죠.

또한 장마철에 습도가 높은 이유가 무엇인지 물을 수도 있습니다. 비가 오면 습도 가 100% 이므로 구름이 더 이상 물을 머금을 수 없습니다. 비가 오면 증발로 인해 상대 습도가 증가합니다. 비가 내리는 공기는 수증기로 완전히 포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어떻게 하면 장마철에 우리 집을 건조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에어컨은 습도 상승을 막아 집안 을 시원하고 상쾌하게 유지 합니다. 장마철에는 벽이 축축해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가구 를 벽에서 몇 인치 떨어진 곳에 두십시오. 이제 습기없이 장마 를 즐기고 집을 신선하고 건조 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습기를 어떻게 제거합니까?

페인트 칠한 벽과 천장의 습기 또는 곰팡이 얼룩 습기의 원인이 해결되면 필요한 경우 제습기를 사용하여 해당 공간을 완전히 말리십시오. 그런 다음 조심스럽게 표면을 곰팡이 제거제 로 처리하십시오.

축축한 벽을 어떻게 말리나요?

작은 부분을 말리려면 습기가 많은 부분 앞에 선풍기 를 놓고 높게 켭니다. 더 큰 장소의 경우 실내에 강력한 제습기를 설치하여 수증기를 빨아들입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벽을 건조시켜야 하는 경우 습기가 많은 곳 근처에 제습기 팩과 같은 흡습재를 둡니다.

집에 습기가 생기는 원인은?

습기와 곰팡이는 과도한 수분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건물의 습기는 배관 누수, 지하실이나 1층의 습기 상승, 지붕이나 창틀 주변의 손상으로 인한 빗물 침투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 지은 집에서 집을 지을 때 사용한 물이 여전히 마르면 습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방의 습기를 흡수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방에서 수분을 흡수하는 방법 실리카겔, 활성 알루미나 또는 분자체로 채워진 천 가방을 걸어두십시오. 이 화학 물질은 공기에서 수분을 흡수합니다. 녹슬지 않는 스크린이나 작은 구멍이 뚫린 왁스 칠한 판지로 만든 작은 용기에 무수 염화칼슘 과립을 넣으십시오. 제습기를 가동합니다.

찬장에서 습기를 어떻게 제거합니까?

옷장이나 수납장의 내용물을 모두 비우고 선반용 종이를 버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젖은 천이나 종이 타월로 선반의 먼지를 닦아냅니다. 표백제와 물을 섞은 순한 용액에 적신 스폰지로 감염된 부위를 문지른 다음 마른 천으로 곰팡이를 제거하십시오.

장마철에 곰팡이로부터 옷을 어떻게 구할 수 있습니까?

식초 : 식초로 옷을 씻으십시오. 3/4컵의 백식초를 세탁물에 넣고 혼합물에 옷을 담급니다. 식초는 곰팡이 패치와 퀴퀴한 냄새를 제거합니다. 레몬과 소금: 레몬 주스와 소금을 섞어 걸쭉한 반죽을 만들고 옷의 곰팡이가 만연한 부위에 문지릅니다. 씻고 말리십시오.

 

정리

장마철이 아니더라도 실내 습기가 많은 경우 제거를 위한 몇가지 팁들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두십시오.


집안의 습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창문을 오랫동안 열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선풍기를 중간에 작동시키십시오. 또한 에어컨을 사용하면 집에서 공기에 덜 노출되는 부분의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요리할 준비가 되면 후드를 켜서 집에서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십시오. 집안의 습기로부터 보호합니다.

 

 

 

 

 


욕실에서 주방을 깨끗하게 유지


장마철에는 먼지, 습기, 이상한 냄새가 집안을 침범합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집안의 청결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대부분의 습기가 남아 있고 퍼질 위험이 있으므로 욕실과 주방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이것은 또한 냄새를 제거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집의 특정 부분에서만 습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집안 어디에서나 습기가 보인다면 배관이 부러지거나 누수가 발생하여 습기를 유발하는 곳이 있다면 원인을 찾아보십시오. 이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이 방법으로 악취를 제거 하세요

 

집안의 습기로 인해 냄새가 나는 경우 물에 과산화수소를 섞어서 제거하세요. 그런 다음 집 주변의 냄새 지점에 스프레이하십시오. 이것은 또한 냄새를 제거합니다.

 

습기없애는법 : 노후주택 습기를 제거하는 7가지 방법

 

습기없애는법 : 노후주택 습기를 제거하는 7가지 방법

집에 습기가 있는 것은 정상입니다. 일반적으로 목욕, 요리, 심지어 호흡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어떤 이유로 가정의 습도가 정상 수준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장마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