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에 습도계 있으면 좋은 이유 : 습도 조절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3. 2. 8.

방, 건물 또는 밀폐된 공간에서 잘못된 습도 수준을 유지하면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보관 조건을 방해하며 값비싼 소유물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정의 습도 수준을 모니터링하거나, 온실을 운영하거나, 동물을 돌보거나 상관 없이 상대 습도를 측정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특정 공간의 습도를 측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디지털 습도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습도계란 무엇입니까?

습도계 또는 습도 게이지라고도 하는 습도계는 공기 중의 습도를 측정하는 장치입니다. 즉, 습도계는 일반적으로 온도 및 압력 변화를 계산하여 특정 환경에서 수분의 양을 측정합니다. 


전기 또는 디지털 모델, 습도계, 기계식 습도계 및 이슬점 습도계를 포함하여 많은 종류의 습도계가 있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습도 판독을 위해 디지털 습도계는 종종 산업 현장, 온실 및 기타 야외 공간에서 사용됩니다. 


또한 식품 저장 공간을 습기가 없도록 유지하고 시가를 보존하고 와인 저장고를 모니터링하는 것과 같이 디지털 습도계를 개인 및 실내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실내 습도계 추천

 

카스 디지털 온습도계 T023, 화이트
카스 디지털 온습도계 T023, 화이트

카스 디지털 온습도계 T023, 화이트

 

카스 디지털 온습도계 T023

COUPANG

www.coupang.com

 

타입: 디지털
색상계열: 화이트계열
쾌적도 표시 여부: 쾌적도 표시

 

집의 습도를 조절하는 방법

가정의 변화하는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것은 편안함과 건강상의 이유로 모두 중요합니다. 습도 비율 이 너무 높으면 벽과 창문에 응결 이 생겨 물에 의한 손상과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습도가 너무 낮으면 자극받은 부비동과 건조한 피부가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실내 습도를 조절하려면 가습기나 제습기 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집안의 습도를 높이고 습도를 낮추는 몇 가지 방법 입니다.

1. 가습기 사용

가습기는 집(또는 특정 방)의 습도 수준을 높입니다. 그들은 공기가 가장 건조한 겨울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겨울철에도 히터를 사용하는 경우 공기를 가열하면 습도가 떨어지고 건조함이 점점 더 분명해지기 때문에, 습도 수준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모든 이점을 보려면 대형 실내 가습기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제습기 사용

제습기는 공기를 여과하고 과도한 수분을 흡수하도록 설계되어 집안의 습도 수준을 낮추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지하실이나 저장 공간과 같은 특정 영역에서만 제습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잎이 많은 식물 키우기

집에서 낮은 습도가 흔히 발생하는 경우 잎이 많은 식물을 재배하여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식물의 물은 공기 중으로 증발하여 습도를 높입니다.


4. 창 열기

봄과 가을에 집안의 습도를 조절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창문을 여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집을 시원하게 하여 습도를 낮출 뿐만 아니라 집 안의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외부의 습도를 이용합니다.


5. 여름에 에어컨 켜기

에어컨으로 집을 시원하게 하면 온도를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름에 습도 수준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신 에어컨은 냉각 과정의 일부로 습기를 제거합니다.

 

습도계의 종류

가장 일반적이고 고급 모델인 전기 또는 디지털 습도계에 주로 중점을 둡니다.

 

 

 

 

 


1. 전기 습도계

전기 습도계는 저항 또는 정전 용량을 사용하여 습도를 측정합니다. 저항성 습도계는 전기가 세라믹 물질 조각을 통과할 때 저항의 변화를 측정합니다(공기가 더 습해짐에 따라 더 많은 수증기가 세라믹 내부에 응축됨). 정전식 습도계는 습도가 높아짐에 따라 변하는 두 금속판 사이의 전하를 측정합니다.


2. 습도계

건습구 온도계는 두 개의 온도계(하나는 건구 온도계, 다른 하나는 습구 온도계)를 사용합니다. 습도는 습구에서 증발을 일으켜 온도를 낮춥니다. 두 전구 사이의 온도 차이는 공기 중의 수분량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3. 이슬점 습도계

이슬점 습도계는 가장 정확하며 일반적으로 가장 적은 양의 수분도 감지해야 하는 영역에서 사용됩니다. 이러한 습도계는 일반적으로 광택이 나는 금속 표면을 포함합니다. 습도가 높아지면 표면에 수분이 응결되어 현재 습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4. 기계식 습도계

기계식 습도계는 습도 변화에 따라 수축 및 팽창하는 사람의 머리카락과 같은 유기 물질을 사용합니다. 수축 또는 팽창으로 인해 다이얼의 바늘이 움직여 공기 중 수분의 양을 나타냅니다.

 

 

 

 

 

 

결론

집의 상대 습도를 건강한 수준으로 유지하든, 귀중한 예술품을 적절하게 보관하든, 공기 중 습도를 면밀히 추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디지털 습도계는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하므로 조건을 조정해야 할 때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시장에는 다양한 기능, 정확도 및 가격을 갖춘 많은 습도계가 있습니다. 

일부 습도계는 한 지점에서 습도를 측정하는 기본 장치입니다. 다른 센서에는 여러 영역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여러 센서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일부는 함께 제공되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건강을 위한 집 습도 : 적정습도 관리가 중요한 이유

 

건강을 위한 집 습도 : 적정습도 관리가 중요한 이유

습도는 사람이나 물건에 대한 영향이 급격히가 아니라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경시되기 쉽지만,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알고 그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