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책읽기 중요성 :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8가지

by 미스사오리 2023. 2. 7.

독서의 중요성은 눈에 띄지 않을 수 없습니다. 독서는 다음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성장
성장

 

학생뿐만이 아니라, 성인들도 책을 꾸준히 읽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뇌 활동 강화

독서는 당신의 마음이 다른 영역에서 작동하도록 합니다. 우선, 읽은 단어를 처리하는 이해력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분석 능력을 사용하고 기억을 자극하며 페이지에서 단어를 읽음으로써 상상력을 넓힐 수도 있습니다.


독서는 뇌 근육을 단련하는 신경생물학적 과정 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인지 저하 속도를 늦추고 기억력이 사라지는 속도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의 과학자들은 심지어 독서가 알츠하이머와 관련된 뇌의 단백질인 베타-아밀로이드 수치를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독서가 신체적, 심리적, 영적 유익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습니까?

 

의사 소통 능력 향상

읽기와 쓰기 모두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나은 작가가 되고자 한다면 더 많이 읽으라는 제안을 많이 받게 될 것입니다. 

 

 

 

 

 


독서는 말 그대로 그리고 비유적으로 새로운 단어에 눈을 뜨게 해줍니다. 다음에 읽을 때 이렇게 해보세요. 모르는 단어를 읽으면 잠시 시간을 내어 찾아보고 적어보세요. 


그런 다음 연설에서 새로운 단어를 사용하여 잊지 않도록 하십시오!

 

자기 탐구를 돕습니다

책은 탈출구이자 모험이 될 수 있습니다. 책을 읽을 때 사물에 대해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다른 방식으로는 들어본 적이 없는 문화, 사건 및 사람들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정체성을 재구성하거나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고 방식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스터리 소설을 읽고 사건을 해결하고 단서에 주의를 기울이는 요령과 관심이 있음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지적으로 건전한 사람을 만든다

많이 읽으면 의심할 여지 없이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더 많이 읽을수록 "잘 읽은" 수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많은 것에 대해 조금(또는 많이) 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한 지식을 갖추면 보다 매력적인 대화 상대가 될 수 있으며 공유 정보를 기반으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더 많은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무지가 행복하다"고 주장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아는 것이 힘이다"입니다. 

그리고 더 많이 읽을수록 더 많이 알게 됩니다! 

 

즐겁게

사람들이 수영장, 해변 또는 나른한 일요일 오후에 독서를 하는 것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독서는 허구의 세계나 과거의 시점으로 데려다 줄 수 있는 오락의 한 형태입니다.

 

좋은 가치를 전합니다

독서는 가치관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종교적인 글을 읽든 세속적인 글을 읽든 옳고 그름의 차이를 배우고 가르칠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적 관점과 삶의 방식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창의성 향상

독서는 창의력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것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정 기술이나 기술에 대해 읽든 재미로 무작위로 읽든 단어는 마음에 새로운 아이디어나 이미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질적으로 보이는 것 사이의 연결점을 찾기 시작하여 훨씬 더 창의적인 결과와 표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두뇌 강화가 충분한 이점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독서는 휴식을 증가시켜 스트레스를 낮추는 것으로도 입증되었습니다. 두뇌가 읽기와 같은 단일 작업에 완전히 집중할 때 독자는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명상적 특성의 이점을 얻습니다. 

 

정리

독서는 새로운 세계에 대한 문을 열어주고, 오락을 제공하고, 상상력을 북돋우고, 긍정적인 신경학적 및 심리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누군가 "왜 독서가 중요한가"라고 묻거나 생각을 멈추면 자세한 답변을 제공하고 자신의 독서 목적을 공유할 수 있는 주제에 대해 잘 읽은 것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추천

 

책 명언 : 책과 독서에 관한 영감을 주는 인용문 모음

 

책 명언 : 책과 독서에 관한 영감을 주는 인용문 모음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우리에게 영감을 준 책에 대한 특별한 기억을 가지고 있으며 올바른 책을 적절한 순간에 읽을 수 있다는 심오한 영향을 배웠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책에 대한 인용문을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