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건조한집 : 집안 실내 건조한 공기 증상 13가지

by 미스사오리 2023. 2. 5.

집안 공기가 건조해지는 증상이 많습니다. 공기가 너무 건조하면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질병으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습기를 사용하면 감기나 독감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습도계로 실내 습도 수준 확인하기
습도계로 실내 습도 수준 확인하기


사람들이 건조한 공기로 인해 증상을 경험하는 것은 건조가 코와 목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목이 따끔거리면 방에 가습기를 추가하면 됩니다.

 

 

 

 

 

 

습도 수준 이해

사람들이 건조한 공기로 인해 어떻게 병에 걸리거나 자극을 경험할 수 있는지 이해하려면 습도 수준에 대해 알고 있거나 습도를 정의해야 합니다. 습도는 공기 중에 기록된 수증기의 양입니다. 가정 환경에서 습도는 상대습도라고 하며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쾌적한 공기질을 위한 표준 권장 상대 습도는 약 40%~50%입니다. 그 이하의 상대 습도는 건조한 공기로 변환됩니다. 60% 이상의 모든 수준은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더 쉽게 자람을 의미합니다. 과학자들은 습도를 측정할 때 습도계 라는 장치를 사용합니다.


습도계를 사용하고 가습기를 구입하면 가정에서 원하는 습도 수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집안에 건조한 공기의 13가지 증상

이제 가습이 왜 중요한지 알았으니 가습기를 사용하면 특정 증상을 줄일 수 있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건조한 공기는 코와 폐에 영향을 주어 다음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 콧물

콧물이 나면 비강이 건조한 공기로 인해 자극을 받기 때문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코가 뛰게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건강 문제는 만성화될 수 있으며 감기나 알레르기가 있다고 믿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설치하면 일반적으로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해결됩니다.


2. 건초열 증상

공기 중의 수분 부족은 사람을 비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또는 그녀의 상기도가 영향을 받아 재채기와 호흡 곤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집에 가습기를 설치하면 원하지 않는 곳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멈추고 결국 재채기가 가라앉을 것입니다.


3. 코피

건조한 공기는 코에서 피를 흘리게 하며 때로는 심하게 하기도 합니다. 비강이 자극을 받으면 혈류도 방해받습니다. 코피의 또 다른 이름은 비출혈입니다. 코의 목적은 숨쉬는 공기를 가습하고 따뜻하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건조하고 뜨거워진 실내 공기는 비강 내벽을 갈라지게 하고 딱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코를 문지르거나 풀면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4. 감기(상부 호흡기 감염) 또는 부비동염

건조한 공기는 반복적인 재채기, 코 풀기, 기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는 감기와 독감 바이러스를 운반하며 따뜻한 공기나 시원한 미스트 가습기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알레르기 및 비알레르기성 비염

이러한 유형의 증상은 비강 내벽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비강 내벽은 공기가 충분한 수분을 보유하지 못할 때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염증이 생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꽃가루와 먼지에 더 취약합니다.


6. 알레르기 재발

현재의 알레르기 증상이 더 악화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집안의 건조한 공기를 없애야 합니다. 특히 알레르기 증상이 더 심한 경우 습도계를 사용하여 수분의 질을 확인하십시오. 이 접근 방식을 취하면 원치 않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진통제나 부비동 약물에 의존하지 않고도 고통을 없앨 수 있습니다.


7. 부비동의 혼잡

건조한 공기는 공기에 수분이 부족하면 부비동 막힘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라인에 따른 모든 자극은 즉시 해결되어야 합니다. 생활 공간에 가습기를 추가하면 부비동 상태가 거의 하룻밤 사이에 사라질 수 있습니다.

 

 

 

 

 


8. 목이 마르다

목이 건조해지면 기침을 자주 하는데, 이는 건조한 공기의 또 다른 귀찮은 증상일 수 있습니다. "마술" 치료를 받고 싶다면 집 안의 수분을 늘리기만 하면 됩니다.


9. 코골이

코를 고는 사람들은 폐와 비강에 충분한 수분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합니다. 배우자와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집에 가습기를 추가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삼아야 합니다. 집에 가습기만 추가하면 수면장애에 대해 수면클리닉을 찾을 필요가 없다.


10. 부비동 두통

공기 중의 수분 부족으로 인해 가습기가 없는 사람들은 종종 부비동 두통에 시달립니다. 생활 공간에 수분과 증기를 추가하여 거의 즉시 통증을 제거하십시오.


11. 눈의 문제

위의 증상은 폐와 비강에 영향을 미치지만 건조한 공기는 피부와 신체의 다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눈이 따갑고 건조하면 낮은 습도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는 눈물 증발을 증가시켜 습기와 눈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여기에 추운 외부 환경을 추가하면 상당히 비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 피부 상태

겨울의 습도 감소는 피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종종 많은 좌절을 초래하는 문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뿐만 아니라 습진과 같은 문제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유형의 문제가 있는 경우 집안의 습도 수준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이 "겨울 가려움증"으로 알려진 증상으로 고통받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피부과를 방문하는 대신 집에 가습기만 설치하면 될 수도 있습니다.


13. 갈라진 피부

갈라진 피부는 또한 건조한 공기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코나 입의 감염원이 균열로 옮겨지면 이것은 실제 건강 문제로 바뀔 수 있습니다. 습도 수준이 10% 미만으로 떨어지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호흡기 감염과 알레르기는 환경에 수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2배, 3배 증가합니다.

 

수분을 높이는 방법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한증탕을 만들거나 뜨거운 샤워를 하여 가정의 습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세면대에 뜨거운 물을 채우고 세면대 위에 머리를 대어 휴식을 취하십시오. 끓는 물 그릇에서 나오는 증기를 들이마시면 안도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공기를 너무 습하게 만들지 마십시오

공기에 물을 더하고 싶지만 너무 좋은 것도 좋지 않습니다. 습도 수준이 40%~50% 정도인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습도계를 사용하여 가정의 수분 수준을 측정합니다. 수분이 50%를 넘지 않도록 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습도가 60% 이상이면 천장과 벽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가습기를 청소하고 관리하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가습기에서 나오는 더러운 미스트는 호흡 문제를 포함하여 폐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수분이 너무 많으면 감염 위험이 증가하고 천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특히 어린아이의 경우).

가습기를 사용하는 경우 장치를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습도계로 공기 중의 수분을 추적하고 장치를 정기적으로 청소하십시오. 장치를 청소하려면 3일에 한 번씩 깨끗하게 씻고 닦아 광물 침전물 등을 제거하십시오. 


또한 장치의 물통에 있는 물을 매일 교체하십시오. 기계 주변도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결론적으로

집이 적절하게 가습되지 않으면 여러 가지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질병은 비강 내벽과 폐를 포함합니다. 습도계와 가습기를 사용하여 습도를 조절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집안의 수분 수준을 확인하고 가습기를 추가하여 편안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유지함으로써 당신을 괴롭히는 일부 증상을 제거하십시오. 


다른 호흡 곤란을 겪지 않도록 기기를 정기적으로 유지 관리하십시오. 정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장치 사용 목적을 상실하게 됩니다.


알레르기 및 부비동 장애 및 이와 유사한 호흡 문제를 완화하려면 가습의 이점을 검토하고 약간의 완화를 시작하십시오.

 

집이건조할때 : 겨울철 건조한 실내 공기 관리 방법

 

집이건조할때 : 겨울철 건조한 실내 공기 관리 방법

최근에 날씨가 추워지면서 집집마다 보일러를 뜨뜻하게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급격히 실내가 건조해짐을 느꼈다면?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때 목이 너무 건조한것 같고 칼칼한것 같은 느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