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 정리정돈 : 깔끔한 집 이점 및 리빙박스 추천

by 미스사오리 2023. 3. 14.

집안이 어수선하면 왜 그렇게 괴로울까요? 그리고 깨끗한 표면이 미학적으로 뿐만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왜 그렇게 기분이 좋을까요? 더 나은 공간은 우리의 웰빙에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자신을 돌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최근에 청소한 옷장을 열 때마다 누군가가 나에게 선물을 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우리 자신을 위해 좋은 일을 한 사람일지라도 돌볼 가치가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잡동사니가 옷장과 서랍에 가득 차 있어도 거기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자신의 부적절함에 대한 지속적인 비난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공간을 돌볼 때 그것은 우리에게 성취감을 주며 우리의 두뇌는 엄청난 보람을 느낍니다.

 

예를 들어, 이전에 쓰레기였던 부엌 서랍을 열 때마다 자신을 비판하기보다는 등을 두드리게 됩니다.

 

청소가 더 쉬워집니다. 

탁자 위에 책이나 종이가 쌓여 있거나 주방 조리대가 어지러울 때 만족스러운 청소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 더미와 혼란 뒤에 무엇이 숨어 있는지 누가 압니까?

 

그것은 명확한 사고를 촉진합니다. 

혼란은 우리의 시야를 채우고 우리의 두뇌가 처리할 끝없는 자극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관심을 끌만한 것이 더 많기 때문에 작업에 집중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대조적으로 깔끔한 공간은 우리의 두뇌를 이완시켜 정신적 공간과 집중력을 증가시킵니다.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물건이 많고 정리가 덜 될수록 필요한 것을 찾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예를 들어, 저는 서너 군데에 배터리가 있고 적절한 크기를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지 또는 언제 더 구매해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우리가 정리정돈에 투자하는 시간은 미래의 시간과 에너지 절약으로 보상됩니다.

 

답답함을 줄여줍니다.

우리가 경험하는 스트레스의 대부분은 작동하지 않는 깡통 따개, 빠진 줄자, 잡동사니로 가득 찬 서랍과 같은 매일의 번거로움에서 비롯됩니다. 우리는 종종 이러한 사소해 보이는 성가심이 우리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을 과소평가합니다. 


예를 들어 계량 스푼을 잘못 놓은 것과 같은 사소한 것이 파트너와 말다툼을 하게 될지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잘 정돈된 집은 우리의 기분, 행복, 심지어 인간 관계에도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변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생활 공간을 변화시키는 것은 우리 삶의 다른 영역으로 옮길 수 있는 추진력을 줍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새로 청소한 책상을 사용하여 우리가 하려고 했던 구직 활동을 시작하거나 잘 정돈된 주방을 사용하여 보다 건강한 식사 준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봄맞이 대청소 및 집안 정리정돈을 해봅시다.

 

그럴줄 알고 도움되는 리빙박스 추천

 

씨밀렉스 래폴드 터치 오픈 리빙박스 35L
씨밀렉스 래폴드 터치 오픈 리빙박스 35L

씨밀렉스 래폴드 터치 오픈 리빙박스 35L

 

씨밀렉스 래폴드 터치 오픈 리빙박스 35L

COUPANG

www.coupang.com

 

개당 용량: 35L
수납/정리함 형태: 박스형
투명 여부: 불투명
바퀴 유무: 바퀴없음
재질: 폴리프로필렌(PP)

 

정리 수납의 동기를 향상시키는 요령

요령은 다음 4가지입니다.

 

  • 이상적인 방을 이미지화
  • 할 일을 나열
  • 장소를 정하고 정리
  • 시간을 정하고 정리

 

 

 

 

 

 

1. 이상적인 방을 이미지화 한다

정리 수납의 동기 업에는, 이상적인 방을 이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리한 방에서 편안한 자신의 모습과 친구를 초대하고 즐겁게 보내는 모습을 상상해 봅시다.


인터넷이나 잡지에 게재되고 있는 인테리어나 방이 참고가 됩니다. 이상적인 방이라는 목표가 생기면 정리 수납에 대한 동기가 향상됩니다.

 

2. 할 일을 나열

하는 일을 리스트 업 하고 내보내는 것으로 머리 속이 정리되어, 무엇으로부터 시작하면 좋은 것인지 알기 쉬워집니다.

예를 들어, 책장의 정리에서는 「처분하는 책」과 「책장에 수납하는 책」을 분류하는 것처럼, 항목으로 나누어 세세하게 리스트 업 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끝난 작업에서 체크를 넣어두면 달성감을 얻을 수 있고, 다음에 할 작업도 명확하게 됩니다.

 

3. 장소를 정하고 정리

한 번에 방 전체를 정리하려고 하는 것은 추천할 수 없습니다. 물건이 많을수록 동기가 멀어져 버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정리 수납은, 1개의 장소에 한정해 정리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또한, 가능한 한 작은 수납 공간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주방의 서랍과 같이, 작은 수납 공간에 요리에 필요한 물건이 모여 있으면 정리 수납을 알기 쉽습니다. 작업이 쉬운 부분에서 매일 조금씩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시간을 정하고 정리

정리 수납은, 시간을 정해 정리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오랫동안 노력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정리하는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스마트 폰의 알람 기능과 주방 타이머를 사용하여 10 분 정도 짧은 시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을 정해 정리하는 것으로, 집중하기 쉽게 달성감도 맛볼 수 있습니다. 좀 더 할 수 있다면 타이머를 다시 설정하고 작업을 계속해보십시오. 무리가 없는 범위에서 진행하도록 의식하는 것이, 도중에 포기하지 않는 것으로 연결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집 깨끗하고 깔끔하게 정리정돈 잘하는법(ft.집정리 노하우) : 2022년 1월자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