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정리 잘하는법 10가지(ft.정리정돈)

by 미스사오리 2023. 3. 15.

봄 맞이 집안 대청소를 할 계획이신가요? 대청소 하면서 묵은 살림살이들도 이번 기회에 정리정돈 한번 싹 하고 싶은 생각이시라면 이번 내용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집정리 연관 검색어들
집정리 연관 검색어들

 

가장 적은 수의 단계와 최소한의 노력으로 집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1. 3R을 기억하라

물건을 정리하고 유지하려면 집의 각 방에서 다음 원칙을 사용하십시오.

 

  1. 당신이 가진 것을 줄이십시오. 효율적인 정리를 위한 가장 직접적인 경로입니다.
  2. 수완을 발휘하십시오. 가진 것이 적을수록 소지품을 사용하는 더 창의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탄력적 입니다. 필요한 물건이 없다고 해도 구부정하게 구부리거나 서둘러 더 사지 마십시오.

 

2. 주방 목록 작성

과도한 식재료보관 용기등을 제거하십시오. 일치하는 뚜껑이 없이 방치되고 있거나 음식물 보다 너무 큰 용기에 보관을 하고 있거나 한다면 싹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닐 랩, 지퍼백 또는 은박지도 필요하다면 활용하십시오.


크기가 다른 접시와 그릇을 치우고 밀폐용기 세트를 구입하십시오. 모든 밀폐용기 사이즈가 동일하면 냉장고 및 보관 선반에 쉽게 넣고 비울 수 있습니다. 다른 접시로 가기 위해 접시를 옮길 필요가 없습니다.

 

3. 많은 신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소유하고 있는 신발을 옷장 뒤쪽에 한 줄에 들어갈 수 있는 수로 줄입니다. 간단하고 유지 보수가 쉽습니다.

 

 

 

 

 

 

4. 쓰레기통 노출

가족이 부엌이나 거실 주변에 쓰레기를 버린다면 더 편리하게 버릴 수 있도록 하세요. 일부 가족은 캐비넷 아래에 어린이 잠금 장치가 있고 상단이 반만 열리는 캔을 가지고 있습니다. 


쓰레기통을 꺼내 중앙에 놓고 뚜껑을 제거합니다. 예쁘지는 않지만 카운터의 쓰레기가 더 좋습니까? 

목표는 요리 후 청소와 같은 마무리 단계에 필요한 노력을 줄여서 짧고 실행 가능한 스프린트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쓰레기통이 바로 앞에 있을 때 무언가를 버리는 것을 기억하기 쉽습니다.

 

5. 양말 정리하기

먼저 분류하고 세탁한 다음 다시 분류하여 접어서 보관합니다. 우뚝 솟은 세탁물 더미를 피하려면 몇 가지 조치를 취하십시오. 양말을 모두 처분하고 가장 자주 신는 두 가지 색상의 새 양말을 구입하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다시 양말을 매치하고 굴릴 필요가 없습니다.

 

6. 모든 것을 파쇄하지 마십시오

필요 없는 서류만 파기하세요. 종이가 평평하게 놓여 있기 때문에 파쇄 해버리면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돌아가서 무언가를 찾아야 하는 경우 거기에서 대기하고 시간순으로 정리됩니다.

 

 

 

 

 

 

7. 놀이방을 우선시하라

LEGO와 같은 장난감을 얕고 넓은 쓰레기통에 넣어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모든 장난감을 버릴 필요가 없습니다. 과도한 장난감을 제거하십시오. 


당신의 아이가 더 적으면 특정 아이와 더 많이 놀 것입니다. 깨지면 새 것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줄이면 사람들의 관심을 유지하고 집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타이머를 3분으로 설정하고 아이들이 그 시간에 얼마나 많이 집어들 수 있는지 경쟁하게 하세요.

 

8. 황금률에 유의하십시오

조직화 의 황금률은 재고가 보관과 일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목표는 빈 선반과 서랍 공간이어야 합니다. 달력에 시간을 정하고 집안의 각 방을 살펴보고 줄입니다. 


바닥부터 시작하여 표면으로 이동한 다음 서랍과 내부를 비웁니다. 침실은 2일, 부엌은 3일이 걸립니다. 

처음으로 도움이 필요하면 한 프로젝트에 대해 전문 조직자를 고용하십시오. 당신이 배우는 기술은 당신이 집안을 통과하는 데 충분할 수 있습니다.

 

 

 

 

 

 

9. 매일 3분씩 투자하라

유지 관리하지 않으면 제대로 작동하는 조직 시스템은 세상에 없습니다. 어떤 방이든 3분 안에 픽업할 수 있는 시스템 또는 소지품 수준을 목표로 하십시오. 그런 다음 저녁 식사 후에는 가족이 함께 청소를 하도록 합니다. 


TV를 보기 위해 앉거나 휴식을 취하기 전에 모든 것을 치워두세요. 너무 피곤해서 움직일 수 없을 때 잠자리에 들기 직전까지 물건을 두지 않도록 하세요.

 

10. 적을수록 좋다

3분 안에 청소할 수 있도록 집에 있는 물건을 줄이려는 경우 집에 초과분을 가져오지 마십시오. 쇼핑 목록에 없는 것은 구매하지 않는 것을 규칙으로 삼으십시오. 가게에 있는데 우유가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되면 목록에 없으면 사지 마세요. 


만료 날짜 전에 필요하지 않거나 사용할 수 없는 여러 항목에 돈, 공간 및 노력을 묶는 습관에서 벗어나십시오.

 

집 정리정돈 : 깔끔한 집 이점 및 리빙박스 추천

 

집 정리정돈 : 깔끔한 집 이점 및 리빙박스 추천

집안이 어수선하면 왜 그렇게 괴로울까요? 그리고 깨끗한 표면이 미학적으로 뿐만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왜 그렇게 기분이 좋을까요? 더 나은 공간은 우리의 웰빙에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는 것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