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2023년 유튜브 밴스드 관련 더 많은 대안 서비스

by 미스사오리 2023. 4. 27.

유튜브 광고를 차단해주는 서비스였던 유튜브 밴스드 는 기본 Android YouTube 앱의 더 나은 버전이었습니다. 

 

유튜브 밴스드 사용 중지
유튜브 밴스드 사용 중지


하지만 지난달에 유튜브 밴스드 개발자가 미국 대형 IT 커뮤니티 레딧에 '법적 이유로' 앱 운영을 중단한다는 내용의 공지를 올렸다고 하네요.

 

 

 

 

 

 

현재로서는 더 이상 Vanced 웹 사이트에서 Vanced Manager를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Vanced Manager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YouTube Vanced, Vanced Music 및 Vanced microG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YouTube Vanced의 마지막 버전은 작년의 YouTube 앱 버전을 기반으로 하므로 현재로서는 계속 작동합니다.

 

그러나 Google이 YouTube 플랫폼을 변경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측면이 중단될 가능성이 있으며 결국 Google은 사용자에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도록 요구합니다.

 

잠시 동안 앱을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결국에는 공식 YouTube 앱으로 돌아가거나 대안으로 Vanced 교체를 찾아야 하는 시점이 있을 것입니다.

 

이제 다운로드 서비스는 종료가 되고 현재 설치된 버전은 2년 정도 더 작동된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네티즌들은 또 다른 대안을 찾기 마련인데 해외에서는 빠르게 해당 서비스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튜브 밴스드 대안 서비스들

Vanced의 모든 이점 때문에 우리는 Vanced가 작동을 멈출 때를 대비할 수 있는 최상의 대안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이러한 앱에는 사용자가 알고 좋아하는 중요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완벽한 Vanced 대체품이 아닐 가능성이 높지만 확실히 매우 가까워질 것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매

이와 같은 앱의 문제는 항상 고양이와 쥐 게임을 한다는 것입니다. Google이 실제로 YouTube 대안을 추구한다면 결국 이러한 앱은 모두 줄어들 것입니다. 


추격을 중단하고 YouTube Premium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면 어쨌든 여기에서 제공되는 기능의 90%를 얻을 수 있으며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추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Vanced에서 동영상을 시청했고 YouTube Premium을 구독하지 않았다면 크리에이터가 동영상을 통해 수익을 얻지 못한 것입니다. 


YouTube Premium을 사용하면 놓친 기능을 대부분 이용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도 도움이 되니 윈윈이죠.

 

뉴파이프

NewPipe는 Vanced보다 더 오래 사용된 클래식입니다. 백그라운드 재생, PIP(Picture-in-Picture), 비디오 다운로드 등을 제공하면서 완전히 무료이며 오픈 소스입니다. 


새로운 기능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개발자는 개인 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한 가지 단점은 NewPipe에서 YouTube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광고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Google 앱이 없는 기기에서 작동합니다. 원하는 경우 재생을 위해 휴대폰의 일반 YouTube 앱에서 NewPipe로 비디오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SponsorBlock을 유지 관리하고 통합하는 NewPipe의 포크도 있지만 NewPipe 개발자가 스폰서십을 추적 광고보다 더 윤리적인 광고 형태로 보기 때문에 공식 NewPipe 빌드는 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F-Droid 또는 팀 웹사이트 에서 NewPipe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GitHub에서 SponsorBlock 변형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튜브

SkyTube는 두 가지 변형으로 제공되므로 흥미로운 선택입니다. 하나는 비공개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공식 YouTube 플레이어 및 캐스팅을 지원하는 SkyTube Extra입니다. 


다른 하나는 F-Droid에 게시된 완전한 오픈 소스 변형이지만 업데이트 속도가 느리고(업데이트에 최대 5일이 걸린다고 함) 이러한 추가 기능이 분명히 부족합니다.


그러나 어떤 것을 선택하든 비디오 다운로드, 백그라운드 재생, 비디오 차단, 광고 없음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SkyTube는 F-Droid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팀 자체 웹사이트에서 SkyTube Extra를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리브레튜브

LibreTube는 흥미로운 YouTube 앱입니다. 현재 베타 버전이며 표시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사용해보고 싶은 몇 가지 중요한 기능이 있습니다. 


LibreTube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Piped를 사용하므로 Google 서버에 직접 연결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귀하와 Google 사이에 서버가 있습니다(그리고 LibreTube를 사용하면 몇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구독하고 싶지만 Google 제휴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지 않은 경우 해당 서버 에 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일반적으로 LibreTube가 사용하는 기본 Piped 프런트 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iped는 주로 데스크톱에서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모바일에서 대체 YouTube 클라이언트의 기반을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멋진 개념 증명입니다. 

 

 

 

 

 


LibreTube는 GitHub에서 사용 가능하거나 F-Droid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

YouTube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자신의 행동을 중단하라는 명령을 받을 수 있으며 Vanced가 바로 그런 일을 겪었습니다. Google이 이러한 다른 사용 가능한 옵션을 추구할 것인지는 시간만이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위와 같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다룰 때 하나가 떨어지면 그 자리에 열 개가 더 생긴다는 겁니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