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노후주택 곰팡이냄새제거 : 오래된 집 냄새 제거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1. 3. 26.

집에서 제거하기 가장 고집스럽고 어려운 문제 중 하나는 오래된 곰팡이 냄새입니다. 곰팡이 냄새는 집에있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곰팡이가 주요 원인 입니다.

 

오래된 집 냄새 제거 방법
노후주택 곰팡이냄새제거 방법 알아보자.


나쁜 냄새는 곰팡이가 쌓여서 더러운 가스를 방출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습기, 공기 순환 부족 (정체 된 공기) 및 어둠의 조합으로 인해 곰팡이, 곰팡이 및 냄새가 자랄 수 있습니다.

 

 

 

 

 


새는 수도꼭지나 샤워로 인한 습한 공기는 작은 부분에 물이 쌓일 수 있습니다. 공기 순환이 거의 또는 전혀없는 습기, 따뜻함 및 어두운 영역 (예 : 다락방 또는 지하실)은 곰팡이가 자라는 완벽한 환경입니다.

곰팡이는 직물, 카펫, 커튼 및 가구에 들어가는 가스를 방출하기 때문에 익숙한 "오래된"냄새를 유발합니다. 냄새가 그 부위에 스며 들면 제거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주로 곰팡이 및 박테리아가 자라는 곳이 많기 때문에 냄새의 원인을 찾아 내려는 것은 매우 실망 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야 할 일은 문제의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

 

 

 

 

 

 

1. 수분의 근원 찾기 :


냄새의 원인을 찾아서 먼저 수분 문제를 제거하기위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물이 새거나 기초가 갈라 지거나 지붕이 새는 경우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할 것입니다. 수분이 멈추지 않으면 냄새와의 싸움에서 지고 있기 때문 입니다.

문제의 원인을 찾아 해결 한 후 해당 부위에 스며 든 냄새를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집안의 일부가 청소 후에도 축축하거나 어둡게 유지되는 경우 제습기를 사용하여 습기 수준을 낮추면 곰팡이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2. 냄새 제거 :


퀴퀴한 곰팡이 냄새가 나는 집안을 단순히 건조시키는 것만으로는 냄새를 완전히 없애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곰팡이 포자가 남아 있으면 방과 집 전체에 계속 퍼져서 곰팡내 나는 냄새가 다시 돌아 오게합니다. 집에서 모든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은 좋은 세척제로 영향을받는 모든 부위를 잘 닦는 것입니다.

- 한 부분 붕산
- 백 식초 두 부분
- 과산화수소 두 부분
- 물 네 부분

 

 

 

 

 


그런 다음 벽, 바닥, 가구 등을 문지릅니다. 너무 많은 습기가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항목이나 영역을 포화시키지 마십시오. 항상 선풍기로 실내를 잘 환기시키고 창문을 열고 젖거나 습한 곳을 완전히 말리십시오. 집을 통해 신선한 공기 흐름을 얻을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오랫동안 창문을 열어 두십시오.

 

3. 신선 및 탈취 :


곰팡이 냄새를 막고 싶다면 방에서 신선한 냄새를 맡을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끼와 곰팡이가 그늘진 바깥의 어두운 곳에서 자란다는 것을 아마 눈치 챘을 것입니다. 곰팡이도 마찬가지입니다. 냄새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창문을 열고 태양을 비추는 것입니다!

신선하거나 순환하는 공기는 냄새를 제거하는 데 많은 역할을하지만 문제의 원인이 제거되지 않으면 곰팡이 냄새가 계속됩니다.

1) 비석 :

제올라이트는 향료나 마스킹 제없이 냄새를 흡수하는 천연 미네랄입니다. 무독성이고 약 6 개월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문제 영역에 제올라이트를 넣으면 곰팡내 나는 냄새를 즉시 흡수하기 시작합니다.

 

 

 

 

 


6 개월 동안 지속되는 것 외에도 제올라이트는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미네랄을 재충전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당신이해야 할 일은 직사광선에 노출하거나 30 분 동안 250도 오븐에 넣은 다음... 짜잔! 제올라이트의 냄새 흡수 능력이 회복되었습니다.

2) 활성탄 :

목탄은 또한 내 고강도 냄새 제거제 목록의 맨 위에 있습니다.

 

사실, 그것은 많은 상업용 냄새 제거 제품에 있습니다. 숯은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데 보통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숯은 재사용 할 수 없지만 매우 저렴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불순물 흡수를 위해 특별히 준비된 순수 숯인 활성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범한 오래된 숯 연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잘 작동하지 않지만 도와줍니다. 숯불 연탄을 사용하기로 결정한 경우, 숯 라이터 액체로 미리 적신 종류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처리 해야 할 훨씬 다른 (아마도 더 나쁜 ...) 냄새가납니다! 


숯도 매우 더럽 기 때문에 얼룩은 제거하기가 매우 어렵 기 때문에 소지품에 묻지 않도록주의하세요.

 

 

 

 

 

 

4. 냄새 중화제 :


식초와 베이킹 소다는 나쁜 냄새 만 숨기지 않습니다. 둘 다 트랙에서 형성되는 나쁜 냄새를 중화 (중지)합니다. 환경 친화적이고 사용하기에 안전합니다. 냄새를 제거하고 신선하게 만들어야 할 때 가장 먼저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싸다는 것은 단지 보너스입니다!

1) 일반 백 식초 :

식초는 곰팡내 나는 냄새 제거를 위해 판매되는 세제에 대한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 인 대안입니다. 식초에는 가혹하거나 위험한 화학 물질이 없으므로 옷과 집 주변에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실제로 작동합니다 !

옷에서 낡고 곰팡이 냄새가 나면 식초가 훌륭한 해결책입니다. 무독성이며 색상에 안전하며 천연 섬유 유연제 역할도 겸합니다! 그리고 "내 옷은 식초보다 퀴퀴한 냄새가 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초조해하지 마십시오. 실제로 퀴퀴한 냄새 와 함께 식초 냄새가 사라지기 때문 입니다. 상쾌하고 깨끗한 향기 만 남습니다!

 

 

 

 

 

 

  1. 곰팡이가 많은 옷과 함께 세탁기에 증류 된 백 식초를 붓습니다. 한 번에 두 컵의 식초를 붓습니다. 세탁물의 양과 옷의 냄새에 따라 조금 더 많이 또는 조금 더 적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식초와 함께 적어도 30 분 동안 뜨거운 물 에 옷을 담급니다 . 뜨거운 물은 곰팡이와 곰팡이를 없애고 옷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식초는 대부분의 냄새를 중화하지만 뜨거운 물은 남아있는 박테리아를 소독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3. 찬물로 옷을 헹굽니다.
  4. 순한 세탁 세제를 사용하여 빠른 사이클을 통해 옷을 실행하십시오.
  5. 건조기에 옷을 넣으십시오.
  6. "냄새 검사"를하세요 ... 옷이 신선하고 깨끗한 냄새가 나면 가셔도 좋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냄새가 완전히 제거 될 때까지 1 ~ 5 단계를 반복합니다.

 

집의 다른 곳에서 냄새가 나면 식초도 효과적입니다. 고무 장갑을 꼭 착용하세요!

 

 

 

 

 

 

  1. 뜨거운 비눗물로 양동이를 채웁니다.
  2. 스프레이 병에 증류 된 백 식초를 채웁니다.
  3. 뻣뻣한 솔을 뜨겁고 비눗물 통에 담근 다음 곰팡이 또는 의심스러운 박테리아에 감염된 부위를 문질러 닦으십시오. 스프레이 병에 식초를 뿌린다.
  4. 자연 건조하십시오.
  5. 필요한 경우 반복하십시오.


2) 베이킹 소다 :

베이킹 소다는 곰팡내 나는 냄새를 퇴치하는 또 다른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문제가있는 부위에 베이킹 소다를 뿌린다. 이 습기를 흡수 및 냄새를 완화 합니다. 밤새 그대로 두었다가 아침에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십시오. 

베이킹 소다는 냉장고에서 원하지 않는 냄새를 제거 할 때 선택하는 가정 요법이기도합니다. 베이킹 소다 상자를 열고 냉장고 뒷면에 ​​넣으면 냄새가 곧 사라질 것입니다.

집냄새제거 : 오래된 집 냄새 제거하는 법

 

집냄새제거 : 오래된 집 냄새 제거하는 법

집냄새제거 : 오래된 집 냄새 제거하는 법 오래된 집 냄새는 오래된 집에 발을 들여 놓는 순간 당신을 반기는 퀴퀴한 냄새입니다. 곰팡이 낡은 집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세 가지 공통점은 거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