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아파트리모델링비용 벤치마킹 및 관련 연관검색어

by 미스사오리 2022. 6. 13.

가끔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아파트리모델링을 예쁘게 한 시공사례 영상들을 볼때가 많은데, 그런 영상들을 보면서 요즘 인테리어디자인 트렌드 라든지, 혹은 리모델링 공사시 알아두면 유용한 팁들을 간접적으로나마 알게 되는 경우가 있어 좋다.

 

아파트리모델링비용 관련 지식인 질문들
아파트리모델링비용 관련 지식인 질문들


또 하나 유튜브 영상을 주로 즐겨 찾아보는 이유중 하나가, 인테리어리모델링 전문 시공 업체들에서 최근에 공사한 사례들을 통해 아파트리모델링비용을 오픈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다시말해 조만간 아파트리모델링 공사 계획이 있는 경우라면 충분히 우리집 평수와 엇비슷한 사례가 나오는 경우, 어떤 내용으로 공사를 했을때 저정도 퀄리티와 견적이 나오는지를 미리 가늠해볼 수 있다는 것이고, 다시말해서 벤치마킹할 수 있는 사례가 생기는 것이니, 아파트리모델링비용을 예산 계획을 세울때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자료 검색을 하다가 N포털의 지식인 까지 살펴보게 되었는데, 여전히 사람들의 관심사는 다들 비슷하구나 싶었다.

아파트리모델링비용에 대해서 문의하는 질문들이 넘쳐난다. 또한 달리는 댓글들에는 진정성 있는 답변들도 많지만, 관련 앱(어플리케이션) 서비스 홍보를 주구장창 하는 답변들도 널렸다. 또한, 이분야에서 오랜시간 활동해오는 ID들도 보곤 한다.

 

아파트리모델링비용 평수별 질문들이 상당히 많다.
아파트리모델링비용 평수별 질문들이 상당히 많다.


결국 내가 궁금한건 아파트리모델링비용 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인테리어시공업체들이 실제 상담문의한 고객의 집 현장을 방문하여 고객과 상담을 하며 또 각 공간별 치수등을 정확하게 잰 다음에야 어느정도 공사비용에 대한 윤곽이 나오게 된다.

 

 

 

 

 


하여, 인터넷에 오픈된 시공사례들만 갖고서 우리집 아파트리모델링비용을 무턱대고 얼마쯤 하겠다 하고 단순하게 판단해서는 안된다는거다. 그래서, 인터넷으로는 신뢰할만한 업체들 몇 곳을 추려서 개별 상담문의를 해보면서 비교하는것이 필요하다. (필자의 경우 예전 리모델링 진행시 견적문의 및 상담을 했던 업체들만 7~8곳 업체였다. ㅎㅎ)

공사 기간, 견적, AS 부분 전반적인 것들을 비교하다보면 인테리어리모델링 공사에 대한 어느정도 인사이트를 얻게 되고 경험하게 된다.

참고로 조언을 하나 더 붙이자면, 간혹 화장실 공사의 경우 비용을 조금 아끼기 위해서 덧방 시공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필자의 경험상 왠만해서는 덧방시공은 추천하지 않는다. 무조건 바닥 타일 전부 철거하고 새로 방수 시공을 해야 한다. 그래야 집이 더 깔끔해지고 디자인적인 관점에서도 완결성이 보장된다.

덧방시공을 하게 되면 기존의 화장실 타일 바닥 위로 새로 덮어서 시공하는 형태가 되기에 바닥 높이가 높아지게 된다. 다시말해 기존 화장실 공간 바닥에서 천장 높이가 줄어들게 된다는 것이고, 시각적으로도 답답해 보이는 형태가 된다.

 

 

 

 

 

 

하여 욕실공사만 별개로 진행하는 경우에도 무조건 철거후 새로 (방수) 시공을 하는걸 권장한다.

덧방시공의 경우 화장실만 해당 되는게 아니다. 실내 바닥 난방배관 공사의 경우에도 노후된 주택의 경우 배관이 노후되서 미세하게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생긴다. 누수가 생기면 곰팡이 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가장 이상적인 시공은 바닥을 완전 철거하여 기존에 노후배관을 전부 걷어내는 것이다. 그리고 다시 깔끔하게 새롭게 시공해야 한다.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난방배관 공사 형태도 덧방시공을 하게 되면 비용은 아껴도 거실과 방 주방 등 실내공간 높이가 확 줄어든다. 집이 좁고 답답해 보이는 부작용이 생긴다.

 

지식인에 아파트리모델링비용 관련 연관검색어 들이 이렇게 나와 있다.

 

 

 

 

 

 

  • 24평 아파트 리모델링 비용
  • 30평 아파트 리모델링 비용
  • 아파트 리모델링
  •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 리모델링비용
  • 아파트 리모델링 분담금
  • 아파트 리모델링 가격
  • 대전 아파트 리모델링
  • 30평 리모델링 비용
  • 25평 리모델링 비용

 

주로 각자의 아파트 평형에 맞게 질문들이 많다. 위에 캡쳐 이미지처럼 평수별 리모델링 비용의 궁금증이 제일 많은듯 싶다. 말 그대로 온라인에 오픈된 정보들은 참고는 하되 맹신해서는 안되고, 수집한 정보들은 취사선택하여 실제 시공업체들을 만나서 상담해봐야 한다. 그래야 리모델링 관련 경험과 인사이트를 얻게 되는 것이다.

 

결론

마우스 클릭만 해서는 모니터에 보이는 텍스트와 영상들만으로는 우리집 아파트리모델링비용 알수가 없다. 충분히 시간을 여유있게 계획을 세워서 인테리어리모델링 시공업체들 서너군데 견적문의 받아보자. 상담 하면서 또 좋은 팁들을 얻을수도 있다.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 공사 범위와 비용에 영감을 주는 동영상 보기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 공사 범위와 비용에 영감을 주는 동영상 보기

한창 노후주택리모델링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공사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항상 리모델링을 고민하는 순간, 예산과 신뢰할만한 업체와 관련해서 고민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