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자외선차단제 : 여름철 uv 차단제 선크림 필요성

by 미스사오리 2022. 7. 4.

 

자외선차단제는 완전한 자외선 차단 전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제만으로는 태양으로부터 당신을 안전하게 보호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시된 대로 사용하면 자외선 차단제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자외선차단제(출처 : Pinterest)
자외선차단제(출처 : Pinterest)


피부암과 피부 전암의 위험을 줄입니다. SPF 15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편평 세포 암종 (SCC) 발병 위험을 약 40%, 흑색종 위험을 50% 낮출 수 있습니다. 주름, 처짐, 검버섯 등 태양으로 인한 조기 피부 노화를 예방 합니다.

 

 

 

 

 

 

자외선차단제 사용 대상

남성, 여성 및 6개월 이상의 어린이는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쉽게 태닝을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포함됩니다. 화상 여부에 관계없이 일생 동안 태양에 노출되면 피부가 손상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6개월 미만의 아기는 예외입니다. 그들의 피부는 매우 민감합니다. 태양을 피하십시오. 그늘 구조와 태양 보호 의복은 유아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종류의 자외선차단제를 사용 해야 하나?

SPF 15 이상의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제공하는 한 선크림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자외선차단제 성분

자외선차단제에는 태양의 자외선 이 피부에 도달 하는 것을 방지하는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두 가지 유형의 자외선 차단제가 어떻게 작용하는지입니다. 물리적(미네랄) 자외선 차단제 성분 (미네랄 이산화티타늄 및 산화아연 포함)은 광선이 피부에 침투하기 전에 차단하고 산란시킵니다.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 성분 (예: 아보벤존 및 옥티살레이트)은 피부를 손상시키기 전에 자외선을 흡수합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모든 활성 성분은 화학적으로 파생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를 더 "천연" 또는 "유기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무기 미네랄 화합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화학물질"이라고 부르는 자외선 차단제는 실제로 "UV 유기 필터"입니다.

 

SPF 의미

SPF 는 Sun Protection Factor 의 약자입니다. 숫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시간과 비교하여 지시된 대로 정확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태양의 UVB 광선이 피부를 붉게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SPF 30 제품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화상을 입는 데 30배의 시간이 더 걸립니다.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 동안 햇볕을 쬐는 시간이 짧다면 SPF가 15 이상인 자외선차단제나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태양이 가장 강한 시간과 장소에서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우 SPF 30 이상의 방수 선크림이 필요합니다.

SPF 와 상관없이 2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는 수영이나 땀을 흘린 직후에 다시 발라야 합니다.

 

 

 

 

 

 

자외선차단제 선택 : 찾아야 할 것

광범위한 스펙트럼 : UVA 및 UVB 광선 모두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SPF 15 : 강아지 산책이나 운전으로 출근하는 것과 같이 매일, 가끔 노출되는 경우에 이상적입니다. 

SPF 30 이상 : 다음 을 포함한 장기간의 야외 활동에 필요장거리 달리기, 하이킹, 수영 및 야외 스포츠.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 SPF 30은 필수입니다. 

방수 및 매우 방수 : 수영 또는 격렬한 운동용. 어떤 자외선 차단제도 방수가 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모두 결국 씻어냅니다. 방수 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는 최대 40분 동안 수영할 수 있는 것으로 테스트되었으며, 매우 방수성인 자외선 차단제는 물 속에서 최대 80분 동안 효과가 유지됩니다.

 

자외선차단제는 언제 발라야 하나?

매일! 가장 좋은 방법은 외출하기 30분 전에 바르는 것이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에 잘 달라붙도록 하는 것입니다. 노출 후 2시간마다 그리고 수영이나 과도한 발한 직후에 덧바릅니다. 흐린 날에도 태양 자외선의 최대 80%가 지구에 도달합니다. 흐린 날 보호하지 않으면 피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차단제는 어디에 발라야 하나?

옷을 입기 전에 전신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옷이 바뀌거나 옷을 벗을 때 피부가 보호됩니다. 최소한, 자외선에 노출되는 신체의 모든 부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여기에는 놓치기 쉬운 부분이 포함됩니다 : 귀 뒷부분, 목 뒤, 두피(파트 라인) , 발등과 무릎 뒤.

 

자외선차단제 사용하는 이유

자외선 차단제는 전반적인 UV 노출을 줄이고 피부암과 태양 손상의 위험을 낮춥니다.

고려해야 할 기타 사항

 

  • 피부암 위험 요소 : 피부 유형 과 가족력에 따라 필요한 보호 수준이 결정됩니다.
  • 광과민성 : 피부 유형에 관계없이 특정 약물 및 장애는 피부 를 태양에 매우 민감 하게 만들어 보호 요구 사항을 높입니다.
  • 피부 상태 : 건성 피부, 지성 피부, 여드름 피부, 민감 피부를 위한 선크림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태양으로부터 안전한 삶


중요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완전한 태양 보호 전략을 위해 가능하면 항상 그늘을 찾고, 태양으로부터 안전한 옷, 챙이 넓은 모자 및 자외선차단 선글라스를 착용하십시오.

 

선크림 지성 피부를 위한 최고의 SPF, 지성 피부 선크림

 

선크림 지성 피부를 위한 최고의 SPF, 지성 피부 선크림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것에 대한 정당한 변명은 없습니다. 그늘을 찾고, 은폐하고, 일조량이 가장 많은 시간을 피하는 것과 함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피부 건강을

housecontents.co.kr


참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