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폴리코사놀 효능 및 효능 없음 : 하루섭취량 및 부작용

by 미스사오리 2022. 7. 5.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와 밀 식물의 왁스에서 추출한 화합물입니다 . 이것들은 정확히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식품 은 아니지만 혈류와 혈액 응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분리되어 사용되는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옥타코사놀
폴리코사놀 옥타코사놀


기술적으로 폴리코사놀은 대부분 분리된 알코올의 한 형태입니다. 옥타코사놀, 1-옥타코사놀, N-옥타코사놀 및 옥타코실 알코올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약 60%의 옥타코사놀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일부 식물의 에피큐티클 왁스에 존재하는 지방 알코올입니다. 그것은 또한 triacontanol, hexacosanol 및 dotriacontanol을 포함한 더 적은 양의 다른 알코올을 포함합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이익

특히 고콜레스테롤 저하와 관련하여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관해서는 연구 결과가 전반적으로 엇갈렸습니다. 일부 연구 및 리뷰에서는 심혈관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지만 다른 연구에서는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직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폴리코사놀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이상지질혈증(높은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것입니다. 2001년 쿠바 에서 수행된 한 연구에 따르면  총 콜레스테롤과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쿠바에서 수행된 또 다른 2002년에서는 20mg/day 및 40mg/day의 용량이 혈중 지질 프로필에 유사한 영향 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식단과 신체 활동 수준을 개선하는 것과 같은 건강한 생활 방식의 변화와 함께 보충제를 섭취할 때 특히 사실일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Molecular Nutrition and Food Research  에 발표된 2017년 무작위 대조 시험의 메타 분석에서는 " 통합된 결과가 폴리코사놀의 지질 저하 효과와 안전성을 뒷받침합니다… 이상지질혈증."

폴리코사놀은 간에서 콜레스테롤 생성을 감소시켜 작용 하고 LDL 분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최근 연구에서는 지속적으로 폴리코사놀과 아스피린을 함께 보충하면 동맥이 막힌 병력이 있는 사람들의 심장 질환 발병 위험이 감소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반면에 모든 전문가가 이 보충제가 심장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것은 아닙니다. 존경받는 저널 JAMA 에 발표된 2006년 연구에 따르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폴리코사놀 치료는 체중, 활력 징후(혈압, 맥박수) 또는 일상적인 화학 및 혈액학 실험실 매개변수(데이터는 표시되지 않음)에 관련 변화가 없었습니다."

하버드 의과대학에서 발표한 기사에 따르면 :

사탕수수로 만든 건강 보조 식품은 광고처럼 콜레스테롤을 낮추지 않습니다. 주장의 한 가지 문제는 증거의 가장 큰 부분이 보충제를 판매하는 쿠바의 단일 상업 연구소에서 나온다는 것입니다. 

독일에서 수행된 독립적인 연구에서는 콜레스테롤이 높은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폴리코사놀을 테스트했습니다. 12주 후 LDL 수치는 위약 그룹보다 폴리코사놀 그룹에서 더 좋지 않았습니다. 

보충제는 또한 HDL(좋은)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및 지단백질(a)을 포함한 관련 요인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2. 혈압과 순환/혈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을 보충하면 고혈압/ 고혈압 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하는 사람들의 혈압 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혈류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간헐적 파행 증상(운동 중 혈액 순환 불량으로 인한 다리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리 통증이 있는 사람들은 불편함으로 인해 멈춰야 하기 전에 더 오래 운동하거나 더 먼 거리를 걸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잠재적인 심혈관 이점은 혈액 응고와 혈액 내 혈소판의 "끈적임"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누군가가 스텐트 이식을 받은 후 높은 혈소판 반응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 이 될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혈당 수치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총 및 LDL 콜레스테롤, 혈압 및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것 외에도 쥐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폴리코사놀 보충제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대사 증후군과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공급원

폴리코사놀을 함유한 식품은 무엇입니까? 폴리코사놀은 밀랍 외에 특정 식물의 왁스, 특히 사탕수수와 밀 배아 에서 발견됩니다. 최고 공급원은 사탕수수 이며 밀이 그 뒤를 잇습니다. 이것이 바로 쿠바(사탕수수가 널리 재배되는 곳)가 이 보충제의 주요 생산지인 이유입니다.

설탕과 밀을 섭취하면 충분한 양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알약 및 분말 형태를 포함하여 보충제로 섭취합니다.

 

보충제/복용량

콜레스테롤을 낮추려면 얼마나 많은 폴리코사놀을 섭취해야 할까요?

일반적인 복용량은 1일 1회 10~20mg입니다. 때로는 치료에 사용되는 상태에 따라 하루에 5~80mg을 더 적거나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쿠바의 한 연구에서는 40mg/day가 20mg/day 이상의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부작용

일반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지만 일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잠재적으로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두통
  • 수면 장애
  • 현기증
  • 배탈
  • 피부 발적
  • 체중 감량


수술을 받는 사람은 예정된 수술 최소 2주 전에 폴리코사놀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혈액 응고와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잠재적으로 출혈과 실신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혈당 관리에 알려진 문제가 있는 경우 피하십시오.

 

정리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와 밀에서 추출한 화합물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보충제 형태로 섭취됩니다. 다른 잠재적인 이점으로는 혈압, 혈액 응고 및 혈당 수치 조절이 있습니다.


그것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에 관한 연구에서 상충되는 결과가 있으므로 이 보충제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것이 그들에게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을 발견한 사람들을 위해, 일반적인 복용량은 매일 10-20mg이며, 분말이나 캡슐로 입으로 섭취합니다.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