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냉장고 곰팡이 원인 청소 예방 방법 정리

by 미스사오리 2021. 11. 22.

냉장고에 곰팡이가 있는지 신경 쓰지 않을 수 있지만 꾸준한 수분, 느슨하게 밀봉된 남은 음식, 최소한의 공기 이동 및 지속적인 어둠이 냉장고 내부를 곰팡이의 완벽한 온상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냉장고 곰팡이
냉장고 곰팡이


냉장고에서 곰팡이가 발견되면 원인을 찾아 제거하고 곰팡이가 다시 생기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러한 각 단계에 도움이 될 겁니다.

 

 

 

 

 

 

곰팡이는 실내외 어디에서나 자랄 수 있으며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당신의 집에는 이미 곰팡이가 있습니다. 냉장고의 모든 유형의 곰팡이가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종류의 곰팡이인지 정확하게 식별할 필요는 없습니다. 곰팡이가 보이면 제거해야 합니다. 

그러나 "검은 곰팡이"에 대해 생각할 때 종종 학명이 stachybotrys chartarum 인 곰팡이를 의미합니다. 이 곰팡이는 진균독 또는 독성 화합물을 생성하며, 이는 만지거나 흡입하여 접촉할 경우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곰팡이가 stachybotrys chartarum 이든 다른 종류의 곰팡이 이든 상관없이 귀하와 귀하의 가족에게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곰팡이는 알레르기 특성을 가지고 있어 부비동 충혈, 기침, 천식 증상, 눈 자극, 발진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면역 체계가 손상된 사람들, 노인, 임산부 및 아주 어린 아이들에게 심각하고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모든 곰팡이 유형, 특히 검은 곰팡이 는 건강에 위험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제거해야 합니다.

 

 

 

 

 

 

냉장고에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

곰팡이는 공기와 표면 접촉을 통해 퍼집니다. 냉장고 곰팡이의 가장 큰 원인은 식품의 곰팡이입니다. 치즈와 단단한 살라미 소시지와 같은 일부 식품은 자연적으로 곰팡이를 생성하며 곰팡이를 제거한 후에도 계속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곰팡이는 다른 음식과 표면으로 퍼질 가능성이 적습니다.

대부분의 농산물, 곡물 및 견과류를 포함한 썩은 식품은 식품을 파괴할 뿐만 아니라 섭취하는 것도 위험한 곰팡이 증식을 일으킬 것입니다. 이 곰팡이는 공기 순환을 통해, 그리고 포자가 플라스틱이나 금속 표면으로 옮겨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긴 서랍이나 선반에 앉아 냉장고로 퍼질 수 있습니다. 

냉장고는 하루 종일 어둡기 때문에 곰팡이가 빨리 자랄 수 있지만 더 큰 문제가 될 때까지 그것을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곰팡이가 음식물 부패 이외의 원인으로 발생하거나 냉장고를 깨끗이 청소한 후에도 곰팡이가 생긴다면 냉장고에 기계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습도 수준이 너무 높거나 곰팡이의 성장을 조장할 수 있는 급수관의 누출일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수리는 해당 브랜드 제조사의 AS센터에 연락하셔서 냉장고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검사하고 필요한 수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곰팡이를 청소하는 방법

냉장고에서 곰팡이가 발견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분명히 썩은 음식과 덮개가 없는 음식, 곰팡이 포자가 있을 수 있는 남은 음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 음식을 버리고 집에서 치우세요.

이제 냉장고에 남은 음식, 음료, 양념을 제거하고 청소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선반과 서랍을 제거하여 냉장고 내부 벽을 더 잘 청소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를 제대로 죽이려면 곰팡이를 살균하고 죽이는 능력이 있는 세척액이 필요합니다. 탁월한 곰팡이 제거제 및 소독제는 시중에 온라인쇼핑몰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외 따뜻한 물에 베이킹 소다나 식초를 넣어도 좋습니다. 모든 청소 제품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다공성이 없는 표면을 청소하기 때문에 희석된 표백제 용액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냉장고 표면에 세척액을 뿌리고 1~2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걸레로 문지른 다음 깨끗한 젖은 천으로 다시 닦습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한 마른 천이나 종이 타월로 표면을 건조시킵니다. 필요한 경우 반복합니다. 사용한 종이 타월은 반드시 조심히 폐기하고 곰팡이에 닿은 천은 뜨거운 물과 세제로 세탁하십시오.

 

 

 

 

 


이 과정을 반복하여 서랍과 선반을 청소하면 냉장고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문의 고무패킹에 곰팡이가 있으면 같은 방법으로 청소를 하시면 되지만, 곰팡이가 표면을 뚫고 고무속으로 자라면 다시 자라납니다. 그럴 경우 고무를 교체해야 합니다.

강한 화학 물질이나 표백제로 청소할 때마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장갑을 착용하십시오. 곰팡이에 민감하거나 알레르기 또는 천식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어 패널 내부, 모터 내부와 같이 접근할 수 없는 냉장고의 모든 부분에서 곰팡이가 자라고 의심되는 경우 청소로 곰팡이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냉장고를 교체해야 합니다. 새 기기에서도 곰팡이가 자라기 시작하지 않도록 처음에 곰팡이가 발생한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곰팡이 번식 방지

냉장고의 검은 곰팡이에 대처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애초에 예방하는 것입니다. 과일과 채소와 같이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음식을 주시하고 썩기 시작한 음식은 즉시 버리십시오. 

 

 

 

 

 


냉장고의 식품은 항상 플라스틱 랩, 호일 또는 기타 식품 안전 용기로 덮으십시오. 이렇게 하면 음식에서 자라기 시작하는 곰팡이 포자가 공기 중으로 옮겨 냉장고의 다른 곳에 정착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냉장고를 철저히 청소하는 습관을 들이십시오. 또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소독하는 다른 세척 용액으로 표면을 닦습니다. 병에 든 식품과 병에 든 식품에 곰팡이가 있는지 확인하고 더 이상 신선하지 하거나 먹을 수 없는 품목은 제거하십시오.

 

집안 곰팡이 냄새 없애는 법 : 일반적인 지침

 

집안 곰팡이 냄새 없애는 법 : 일반적인 지침

많은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은 집에서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는 것입니다. 이 냄새는 길을 따라 곰팡이 문제를 일으키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이것이 곰

housecontents.co.kr

 

댓글